카테고리 없음

정말 멋진 늙은이가 되고 싶다 (★)▶[검]

潤盛 2020. 5. 6. 21:45




정말 멋진
늙은이가 되고 싶다


나는 이렇게 늙고 싶다
나는 늙은 것이 두렵지 않다.
늙는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내 힘으로
어쩔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추하게 늙는
것은 두렵다.



세상을 원망하고,
나를 알아주지 않는 다고
불평하고,

누군가를 용서하지 못하고
미워하며,
욕심을 버리긴커녕
더욱 큰 욕심에 힘들어하며

자신을 학대하고
또 주변 사람까지 힘들게 하는
그런 老人이 될까
정말 두렵다.



나는 정말 멋지게 늙고 싶다.
육체적으론 늙었지만
정신적으론 복학한 대학생
정도로 살고 싶다.

늘 호기심으로
눈을 반짝이면서
사랑으로 넘치는 그런
노인이 되고 싶다.

주변 사람들에게
늘 관대하고 부지런한 그런
노인이 되고 싶다.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어
늘 어떤 도움을 어떤 방식으로
줄까 고민하고 싶다.

어른 대접 안 한다고
불평하기보다는 대접받을만한
행동을 하는 그런 근사한
老人이 되고 싶다.



할 일이 너무 많아 눈감을
시간도 없다는 불평을 하면서,
하도 오라는 데가 많아
집사람과 수시로
행방불명이 되는
정말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그런 老人이 되고 싶다.



그래서 젊은 사람들이
나도 저렇게 늙고 싶다 고
부러워할 수 있게
멋지게 늙고 싶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슬퍼하는 가운데
나 자신은 미소를 지으며
죽고 싶다.

= 좋은 글 중에서=


우리 벗님들~!
멋 떨어진
老人 되시기 바라며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