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검]

潤盛 2021. 9. 19. 05:52




Music:가을을 남기고간 사랑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물어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많은 사람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며 살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일이
없었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기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가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내 마음 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 놓아
좋은 말과 좋은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야
하겠습니다.



[출처]
? 몰래 숨어든 가을 ?
-김준엽 시인-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