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도행역시(倒行逆施),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검]

潤盛 2021. 10. 17. 13:02




Music:목마른사슴

도행역시(倒行逆施),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순리를 거슬러
행동한다"는 뜻의
도행역시(倒行逆施)’가
교수신문이 뽑은
사자성어였다고 합니다.

"社長(사장)은
힘들어도 견디지만,
직원은
힘들면 사표 낸다.

연인(戀人)은
불쾌하면 헤어지지만,
부부는
불쾌해도 참고 산다."

원인은 한 가지
일에 대한 책임감과
압력이다.

수영할 줄 모르는 사람은,
수영장 바꾼다고
해결 안 되고,

일하기 싫은 사람은,
직장을 바꾼다고
해결이 안 되며,

건강을 모르는 사람은,
비싼 약을 먹는다고
병이 낫는 게 아니고,

사랑을 모르는 사람은,
상대를 바꾼다고
행복해지는 게 아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내 자신에게 있음이다.

내 좋아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며,

내가 싫어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다.

내가 변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변하는 게 없다.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내가 빛이 나면,
내 인생은 화려하고,

내가 사랑하면,
내 인생은 행복이 넘치며,

내가 유쾌하면,
내 인생엔 웃음꽃이
필 것이라...

매일 똑같이
원망하고,
시기하고,
미워하면,
내 인생은 지옥이
될 것이고,

내 마음이 있는 곳에
내 인생이 있고,
내 행복이 있다...

'화내도 하루'
'웃어도 하루'
어차피 주어진 시간은,
'똑같은 하루'



기왕이면,
불평(不評) 대신에
감사(感謝)를

부정(否定) 대신에
긍정(肯定)을!

절망(絶望) 대신에
희망(希望)을

우울한 날을 맑은 날로
바꿀 수 있는 건
바로 당신의 미소..

오늘이 지나가면
그 오늘은
돌아오지 않는다.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행복한 나날 되세요~

"no"를 거꾸로 하여
"on"

"자살"을 거꾸로 써서
"살자"를 품고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