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장 쉬운 일과 가장 어려운 일 (★)▶[검]

潤盛 2021. 10. 18. 11:49




Music:위대한 약속

가장 쉬운 일과
가장 어려운 일


한 스승이
제자들에게 말했다.

"오늘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일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다.

모두들 어깨를
최대한 앞을 향해
흔들어 보아라.

그다음엔
다시 최대한 뒤로
흔들어 보아라."

스승은
시범을 보이며
계속해서 말했다.

"오늘부터 매일
이렇게 300번을 하라.
모두들 할 수 있겠는가?"

그러자 제자들은
'이렇게 간단한 일을
하는 것인데 뭐 어려울
것이 있겠는가?'
라며 웃었다.



이에
스승은 말했다.

"웃지 말라.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가장 쉬운 일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다.

한 가지 일이라도
지속적으로 잘해 내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다."

한 달 후
스승은 제자들에게
다시 물었다.

"매일 어깨를
300번씩 흔들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제자들 가운데
90%가 자랑스러운 듯
손을 들었다.

다시
한 달이 지나 스승은
똑같은 질문을 했다.

이번에는
80% 정도가 손을 들었다.



일 년이 지나
스승은 제자들에게
다시 물었다.

"가장 쉬운
어깨 흔들기 운동을
아직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되는가?"

이때
단 한 사람만이
손을 들었다.

그는 바로 훗날
그리스의 대철학자가 된
플라톤이었다.

그리고
그의 스승은
소크라테스이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가장 쉬운 일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또 아무나 할 수는
없는 일.

지속적으로
무엇인가를 한다는 것,



그것은
한순간에 이루어지지
않는 위대한 일.

오늘날 우리가
돌아볼 수 있는 모든
성공자들이 걸어온 길은

한때의
어려운 일을
해낸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쉬운 일의 반복
이었습니다.

헛수고 같은
수고가 대가를 만듭니다.

오늘도
그 수고를 하는 당신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의 이야기"
중에서-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