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누구를 만나는가가 인생을 결정한다 (★)▶[검]

潤盛 2021. 10. 18. 16:09



Music:지혜의 길

누구를
만나는가가 인생을
결정한다


어느 날
부처님이 제자와 함께
길을 걷다가
길에 떨어져 있는 종이를
보게 되었습니다.

부처님은 제자를 시켜
그 종이를 주워오도록
한 다음

"그것은 어떤 종이냐" 고
물었습니다.

이에 제자가 대답했습니다.

"이것은 향을 쌌던
종이입니다.
남아 있는 향기를 보아
알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제자의 말을 들은
부처님은 다시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얼마를 걸어가자
이번엔 길가에 새끼줄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부처님은
제자를 시켜 새끼줄을
주워 오도록 했습니다.

그러고는 전과 같이
"그것은 어떤 새끼줄이냐? 고
물으셨습니다.

제자가 다시 대답했습니다.

"이것은 생선을
묶었던 줄입니다.
비린내가 아직
남아있는 것으로 보아
알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부처님이
제자에게 말했습니다.



"사람도 이와 같이
원래는 깨끗하였지만
살면서 만나는 인연에 따라
죄와 복을 부른 것이다.

어진 이를 가까이하면
곧 도덕과 의리가 높아가지만,
어리석은 이를 친구로 하면
곧 재앙과 죄가
찾아들게 마련이다.

종이는 향을
가까이해서 향기가
나는 것이고,

새끼줄은 생선을 만나
비린내가 나는 것이다.

사람도 이처럼
자기가 만나는 사람에
의해 물들어
가는 것이다."

[글 출처]
카스 - 책 읽어주는 스님
? 좋은 글 중에서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