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보이지 않은 하느님(★)▶[검]

潤盛 2022. 8. 29. 22:17



Music: 옹기 - Karaoke

보이지 않은 하느님

제2차 世界大戰이
끝난 후 영국에서

하느님은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회의가 있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하여
천문학 박사와 의학박사
두 사람이 강연을
하였다.

​먼저 천문학 박사가
강연을 시작했다.

"얼마 전에 저는
최신형 망원경을 갖게
되었는데,

​이 망원경은
현재 우리가 발견한
가장 멀리 있는 별도
볼 수 있는 고성능
망원경입니다.

그런데
이 망원경으로
아무리 천체를 살펴도
하느님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1


​정말로
하느님이 계시다면
하느님의
옷깃이라도
보여야 되는데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래서
하느님이 없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그러자
많은 청중이 환호하며
박수를 쳤다.

​''맞아! 맞아!

하느님은
없는 게 틀림없어!''

2


​두 번째 강연자는
의학박사였다.

그는 이렇게 주장했다.

나는 평생을 의학을
연구하며 살았습니다.

​그런데
기독교인들은
사람에게는
영혼이 있다고
주장하는데

나는 도무지
그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나는 그동안
수많은 사람을
수술했으며

시신을
부검해 본적도 한두 번이
아닙니다.

그러나
한 번도 영혼을 본적이
없습니다.

3


​도대체 영혼이
어디에 있다는
것입니까?

살 속에 있습니까?
뼛속에 있습니까?
아니면 핏속에
있습니까?

​역시 그렇군,

기독교인들이나
성경은 다 거짓이야!

​도대체 영혼이
어디에 있단 말이야?"

​수많은 청중이
큰소리로 환호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4


​강연이 끝나고
사회자가
청중을 향해 질문을
하라고 했으나
모두들 잠자코
있었다.

​사회자는
"그러면 이것으로
하느님이 없다는 것이
증명되었으므로
회의를 마칩니다.
라고 말했다.

​그때 맨 앞에
앉아있던 할머니가
"제가 할 말이 있습니다"
라고 하더니
연단 위로 올라갔다.

5


​할머니는 먼저
천문학 박사께
질문을 했다.

​"박사님.

박사님이 갖고 계신
그 망원경은 아주
고성능 망원경이죠?

예.
"무엇이든 잘 보이지요?"

​예.
"그렇다면
바람도 보입니까?"

​바람이 보이느냐
고 물었습니다

​''바람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바람이 없습니까?"
​''있습니다.''

​''어떻게 있습니까?
보이지도 않는데."

6


​''하느님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없다고 하는 것은
옳은 말입니까?"

​"또 바람도 볼 수 없는
망원경을 갖고 하느님을
볼 수 있습니까?''

"......."

​천문학 박사는
아무 말도 할 수가
없었다,

7


​곧이어 할머니는
의학박사를 향해
질문을 던졌다.

​''박사님은 아내가
있습니까? ''

​'' 예"
''자녀도 있습니까?''

​''예" ''그러면 박사님은
아내와 자녀들을
사랑하십니까?''

​"예,
저는 제 아내와 자식들을
무척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래요?
그렇다면
칼을 가져오세요.

8


​내가 박사님을
해부해서
아내와 자식을 사랑하는
그 사랑이

어디에
들었는지 확인해
보고 싶습니다.

​도대체 그 사랑이
"살"속에
들어있습니까?

​아니면
"뼈"속에
들어있습니까?

​아니면
"핏"속에
들어있습니까?

​도대체 박사님이 말하는
"사랑"은 어디에
들어있습니까?

9


​그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하느님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모였던
이 회의는

한 할머니의
급소를 찌르는 송곳 같은
질문으로 말미암아,

​하느님이
살아 계시다는 것을
증명하는 회의가
되고 말았다.

10


그렇다. 소중한 것은
보이지 않는다.

바람, 공기, 마음, 사랑.

🔶 좋은 글 중에서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