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을 전어는 물이 차가워지기 전에는 먹지 맙시다(★)▶[검]

潤盛 2022. 9. 18. 16:42



Music: 다시 찾아오리

가을 전어는
물이 차가워지기 전에는
먹지 맙시다


👉전달: 가을 전어

오늘 신문보다 보니
가을 전어가 나왔다는데,

10월 이후
물이 차가워지기 전의
비브리오 패혈증을
일으키는 무서운
독이 되는 존재란 걸
잊지 말아야 한다.

다대포 전어는
낙동강 장림 하수처리장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이라
전어가 버글버글하던
곳이다.

전어는 깨끗한 물에서
사는 고기가 아니다.

간혹 겨울
바다에서도 잡히지만
떼를 지어 모이는 곳은
하수처리장 같은
부산물 찌꺼기가 나오는
곳을 좋아한다.



전어는 간이 나쁘거나
간염이 있는 사람이
조금이라도 상한 걸 먹으면
내일 아침밥을
못 드실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양식이든 자연 산이든..

세상 유일한
내 여동생이 사십구 세라는
꽃다운 나이로 세상을
떠난 것도 전어 먹은 바로
그날 저녁 고신대
응급실‥

그날 밤을 잊을 수 없다.

고신대 감염 내과 과장의
말이 지금도 생생하다.



이 병은 지금 기억이
또렷하고 말을 잘
한다고 나아지거나
괜찮은 게 아니라

수시간 내
사망할 수도 있으며
수혈도 의미가 없고,

내일을 절대
넘길 수 없으니 얼굴 볼
가족들 지금 바로 와서
얼굴 보라던 그 말
나는 믿기지 않았다.

하지만 그날 밤,

새벽이 오기도 전에
내 사랑하는 동생은
죽기 전 목이 터져라
부르던 문밖에 있는
그대가 되어 먼 길을
떠나고 말았다.



비브리오패혈증,

내 동생은
낮에 전어 먹고 오후에
발등에 회색빛
물집이 생기고
서서히 무릎 쪽으로
허벅지까지 올라와서
동아대병원에서
안된다 하여 고신대로
가 응급실에서..

여러분,

이 밤에 제가
긴 문자 올리는 건
제가 아는 사림들
특히 간염 있거나
간이 안 좋은 분들,

전어 절대
드시지 말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기 위함에서
입니다.



바닷물 온도가
낮아지는 10월 이후가
아니면 절대 함부로
드시면 안 됩니다.

비브리오 패혈증,

그 병은 지금도
발병에서 사망까지
사흘을 절대
넘긴 적이 없다는
사실!!~

꼭 기억하시길!!‥👈
어느 지인이 올린 글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