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년의 가슴에 가을이 오면/이채(★)▶[검]

潤盛 2022. 11. 8. 08:28



Music: 가을을 남기고간 사랑

      노년의 가슴에
      가을이 오면
      / 이채

      내 인생에도
      곧 11월이 오겠지

      그때 나는
      어떤 모습일까?

      드높은 하늘처럼
      황금빛 들녘처럼

      나 그렇게 평화롭고
      넉넉할 수 있을까?

      쌓은 덕이 있고
      깨달은 뜻이 있다면

      마땅히 어른 대접을 받겠으나
      그렇지 아니하면

      속절없이 나이만 먹은
      한낱 늙은이에 불과하겠지!

      스스로를 충고하고
      스스로를 가르치는

      내가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다면

      갈고닦은 연륜의 지혜로
      내가 나를 지배할 수 있다면

      홀로 왔다
      홀로 가는 것이 인생이지만

      모든 푸른 잎은 떠나가도
      나무는 살아있듯

      모든 젊은은 떠나가도

      내 안에 더 깊은 나로
      살아갈 수 있다면

      내 인생도
      곧 11월이 오겠지

      그때 나는
      어떤 빛깔일까요?

      빨간 단풍잎일까?
      노란 단풍잎일까?

      이 가을처럼
      나 아름다울 수 있을까요?....

🔶 좋은 글 중에서 🔶

編輯 : 潤盛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 롭 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