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두 번 다시 지나갈 수 없는 세상 (★)▶[검]

潤盛 2020. 5. 4. 15:32




두 번 다시
지나갈 수 없는 세상


때론
내 삶의 끝자락에
다다랐을 때 어떤 일에
'참 잘했구나'하고
미소를 짓고

어떤 일에
'그때 그렇게 했었더라면
좋았을 것을...'이라는
후회를 하게 될까 하는
상상을 해 보곤 합니다.

어찌 되었건,
세상과 작별을 고할 때
후회와 미련이
남기보다는

'그래도
내 인생은 좋았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삶이
되어야겠지요



삶에는 정답이 없다지만
그래도 누군가
한 이야기가 가슴에
꼭 와 닿는 것은
나만의 일은 아니겠지요

"만일 내가 베풀어야 할
친절이 있다면,
그것이 비록 지극히
작은 것이라 할지라도

내가 주어야 할
좋은 것이 있다면
지금 당장 그렇게 하리라



나는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 세상을
두 번 다시 지나갈 수
없다는 것을..."

삶이 나에게 주는
선물 중에서



인생이란 보이지 않는
승차권 하나

손에 쥐고 떠나는 "기차"
여행과 같습니다.
연습의 기회도 없이
한번 승차하면
시간은 거침없이 흘러
뒤 돌리지 못하고 절대 중도에
하차할 수 없는
길을 떠나지요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