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6 5

화투장 '비(雨)' 광(光) 그림 (★)▶[검]

Music:みちづれ(길동무) 화투장 '비(雨)' 광(光) 그림 한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자신이 하는 일을 끝까지 행하지 못하고 그만두거나, 대충 하여 결과를 도출하지 못하고 기회를 잃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화투장 '비(雨)' 광(光) 그림에는 도복을 입고 우산을 받혀 들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이 사람은 일본인 오노 도후(小野道風)로 '미치카제'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의하면 서예가의 길을 걷던 그가 어느 날, 마음이 극에 달해 "에라, 모르겠다. 이젠 더 못하겠다. 집어치워야지. 내가 글을 잘 써서 뭐하나?" 하고 일어나 밖으로 바람을 쐬러 나갔다고 합니다. 그때 밖에는 비가 뿌려댔고, 비참한 심정으로 우산을 들고 한참을 걸어가는데 빗물이 불어난 개울 속에서 개구리 한 마리가 떠내려 가지 않기 위해 드..

카테고리 없음 2021.12.26

다가오는 2022년 임인년(壬寅年) (★)▶[검]

Music:조각배(색소폰) ?다가오는 2022년 임인년(壬寅年)? 호랑이 띠의 해로 '임인'은 육십갑자 중에 39번째에 해당합니다. ? 임인년의 뜻은 임은 검은, 인은 호랑이라는 뜻을 가지며, 검은 호랑이띠(흑호 해) 입니다. 호랑이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물로 옛날에는 왕실 권위를 상징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1. 2022년은 토요일로 시작하는 평년입니다. 2. 2월 4일~20일까지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열립니다. 3. 3월 9일,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치러집니다. 4. 5월 5일 어린이날이 100주년을 맞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가 개장합니다. 5. 5월 10일, 제20대 대통령의 임기가 시작됩니다. 6. 6월 1일,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 (시장, 도지사, 군수, 구청장 등)가 ..

카테고리 없음 2021.12.26

오늘(Today) (★)▶[검]

Music:여정 오늘(Today) 남들은 백세시대라 해서 백세를 살 거라고 하지만 난 단지 오늘을 살 뿐이다. 내일은 내일 아침에 일어나 봐야 알 뿐이고 미래는 내 몫이 아니다. 미래는 운명일 것이며 내가 어떻게 해 보겠다 장담할 일도 아니다. 내가 간섭할 일이 아니다. 하루하루가 주어질 때 겸허히 감당하고 최선을 다하며 사는 것일 뿐이다. 과거에 잘 살았고 잘못 살았고는 굳이 따지지 말자. 지나간 일은 지나간 일일 뿐이다. 쉽고도 어려운 문제지만 늘 감사하며 사는 것이 곧 행복이다. 오늘 내가 존재함에 감사! 오늘 내가 건강함에 감사! 오늘 내가 일할 수 있음에 감사! 오늘 내가 누군가를 만남에 감사! 오늘 감사할 조건을 찾으면 너무 많다. 감사가 넘치다 보면 미래는 저절로 행복해집니다. 어제는 역사이..

카테고리 없음 2021.12.26

미국의사협회에서!~~(★)▶[검]

미국의사협회에서!~~ "백혈병"과 "암"의 원인을 찾아냈습니다. 그 원인으로? 1. 물 대신 탄산음료를 자주 마신다. 2. 플라스틱 컵이나 종이컵에 담긴 뜨거운 음료를 마신다. 3. 비닐봉지에 담긴 뜨거운 음식물 먹는다. 4. 플라스틱 그릇이나 비닐봉지로 전자레인지에 데운 음식을 먹는다. ​ *주의: 플라스틱이나 비닐이 열을 받으면 52 종의 암을 유발 하는 화학 물질이 발생한다. ★아침 빈속에 보약(補藥)처럼 좋은 음식 10가지. 1. 사과 2. 계란 3. 벌꿀 4. 견과류(堅果類) 5. 베리류 6. 양배추 7. 오트밀과 귀리 8. 감자 9. 당근 10. 곡물(穀物) 빵 ★공복(空腹) 절대 불가 ​1. 바나나 2. 우유 3. 고구마 4. 귤 5. 토마토 6. 커피 7. 요거르트 8. 빵이나 도넛 9. ..

카테고리 없음 2021.12.26

나우루 공화국의 교훈 (★)▶[검]

나우루 공화국의 교훈 남미 '베네 쥬 엘라' 는 잘 아시죠? 원유 매장량 세계 1위에 인기 영합 포퓰리즘으로 파산 직전인 나라. 과자 값이 과자 한 봉지의 부피보다 돈다발이 더 큰 나라. 그런데 혹 '나우루 공화국' 이란 나라는 들어 보셨나요? 호주 부근 남태평양의 작은 섬나라. 울릉도보다 작은 나라, 인구는 고작 1만 명이 조금 넘고요. 일반 국민들이 자가용 비행기 타고 해외로 나가 쇼핑을 하는 나라. 도로 위에는 람보르기니와 포르셰 등 최고급 승용차가 즐비한 나라. 전 국민에게 매년 1억 원의 생활비를 지급하는 나라. 주거, 교육, 의료비가 모두 공짜인 나라. 세금을 한 푼도 내지 않는 나라. 이 작은 섬나라는 지구 상 가장 귀하다는 희귀 자원 인광석이 지천에 깔린 섬이라서 그 자원 만으로도 벌써 1..

카테고리 없음 2021.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