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4 5

느린 달팽이에게도 충고하지 마세요 (★)▶[검]

느린 달팽이에게도 충고하지 마세요 "느린 달팽이에게도 충고하지 마세요" 카프만 부인이 자신의 책(冊) ‘광야의 샘’에서 이런 경험을 털어놓았다. 어느 날 그녀는 누에고치에서 번데기가 나방으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지켜보았다. 바늘구멍만 한 틈새에서 몸 전체가 비집고 나오려고 한나절을 버둥거리고 있었다. 안쓰러운 생각에 가위로 구멍을 넓혀 주었다. 커진 구멍으로 쉽게 빠져나온 나방은 공중으로 솟아오르려고 몇 번을 시도하더니 결국 날지 못하고 땅바닥을 맴돌았다. 그녀는 나방이 작은 틈새로 나오려고 애쓰는 시련을 거치면서 날개의 힘이 길러지고 물기가 알맞게 말라 날 수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 사람은 누구나 편안한 삶을 살기를 원한다. 고통을 싫어하고, 기쁨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고통이 없고 기쁨만..

카테고리 없음 2021.05.24

함께 치는 박수 (★)▶[검]

함께 치는 박수 월남전이 한창이던 시절 월남에서 부상당하여 돌아온 군인들을 위한 대대적인 위문공연을 준비하고 있을 때의 일입니다. 프로그램의 총책임자인 감독은 미국의 유명한 코미디언인 밥 호프 (Bob Hope)를 이 공연에 초대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밥 호프는 너무나 바쁜 데다가 선약이 있어서 갈 수 없다고 거절했습니다. 밥 호프가 없는 위문 공연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 감독은 "전쟁터에서 돌아온 군인들을 위로해 주는 아주 중요한 자리에 당신이 꼭 필요합니다."라며 여러 번 간곡히 부탁을 했습니다. 밥 호프도 끈질긴 감독의 부탁에 "그러면 제가 5분 정도만 얼굴을 보이고 내려와도 괜찮겠습니까?"하고 물었습니다. 주최 측에서는 그렇게만 해줘도 고맙겠다고 해서 밥 호프는 그 위문공연에 출연하기로 ..

카테고리 없음 2021.05.24

작은 천국 (★)▶[검]

?작은 천국 어떤 화가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화폭에 담아 보겠다는 마음을 먹고 이를 찾아 나섰습니다. 그는 여행을 다니면서 이 사람 저 사람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하루는 어떤 목사님에게 물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 무엇입니까?" " '믿음'입니다." 이번에는 지나가는 군인을 붙들고 물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 무엇입니까?" " '평화'입니다." 이번에는 신혼여행을 떠나는 신혼부부에게 물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 '사랑'입니다." 화가는 세 가지 대답이 모두 마음에 들어서 그것을 그리기 위해 붓을 들었습니다. 세 가지를 합쳐놓은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그리기로 했습니다. '이 세 가지를 어떻게 합쳐..

카테고리 없음 2021.05.24

최참봉과 쇠뿔! (★)▶[검]

최참봉과 쇠뿔! 해거름에 최참봉이 얼큰하게 취해서 뒷짐을 지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대문 앞에 절름발이 거지 하나가 동냥 좀 줍시오라며 가느다란 목소리를 겨우 뽑아내고 있었다. 다른 집으로 가봐라. 뒤에서 최참봉이 걸걸한 목소리로 소리치자 피골이 상접한 거지는 울상으로 최참봉을 올려다보며 나리 이틀을 굶었습니다. 목숨 좀 살려 주십시오라며 애걸했다. 다른 집으로 가라 하지 않았느냐! 최참봉의 목소리는 고함으로 변했다. 삐그덕 솟을대문이 열리며 최참봉의 집사와 청지기 머슴들이 주인의 고함소리에 놀라 우르르 몰려나왔다. 나리~ 거지의 목소리가 끝나기도 전에 최참봉이 절름발이 거지의 목발을 밟아 부러뜨려 도랑으로 집어던지고 바가지를 박살 냈다. 당장 꺼지지 않으면 네놈의 성한 다리도 분질러 버리겠다. 그때 그곳을..

카테고리 없음 2021.05.24

자주 만나십니까? (★)▶[검]

♧ 자주 만나십니까? ♧ 대만에 어느 처녀 총각이 있었습니다. 총각은 처녀를 많이 사랑했습니다. 하지만 이 둘은 직장 관계로 멀리 떨어져 있었기에 만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총각은 처녀에게 사랑의 편지를 보냈는데 얼마나 많이 보낸 줄 아십니까? 자그마치 2년여 동안 약 400여 통의 편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대단한 연인관계지요?^^ 드디어 2년 후에 이 처녀가 결혼을 했답니다. 누구랑 결혼했을까요? 당연히 400통의 편지를 보낸 그 총각이라고요?^^ '땡’입니다. 아닙니다. 그러면 누구하고 결혼했을까요?^^ 400번이나 편지를 배달한 우편배달부와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편지의 힘(사랑)보다는 만남의 힘(사랑)이 더 강한 모양입니다. 이런 것을 심리학에서는 ‘단순 노출 효과 이론 (Mere ..

카테고리 없음 2021.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