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31

뜨겁게 세상을 살아라 (★)▶[검]

Music:숨어우는 바람소리 뜨겁게 세상을 살아라 ? 1. 뜨거운 말 준비 없는 말은 산산이 흩어진다. 말속에 진정성이 살아있을 때 커뮤니케이션은 비로소 소통의 위력을 발휘한다. ? 2. 뜨거운 생각 생각을 가열하면 표현의 품위가 올라간다. 콘텐츠를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서는 생각의 창고를 넓혀야 한다. 그래야 긍정적 방향으로 나아간다. ? 3. 뜨거운 감정 감정의 덫에서 벗어날 때 많은 것이 간단해진다. 감정을 다루려면 그 정체를 제대로 밝혀야 한다. 우리를 침몰시키는 것은 사실(fact)이 아니라 감정이다. ? 4. 뜨거운 표정 당신의 표정이 인상으로 남는다. 당신의 표정은 상대의 마음에 강렬한 인상으로 남아 사라지지 않는다. ? 5. 뜨거운 관계 다 주려 하지 말고 다 받으려 하지 말라. 세상 모든 ..

카테고리 없음 2021.09.30

백신 맞아도 걸린다네요 안걸리는 방법이 있데요 잘보세요 (★)▶[검]

Music:진주조개잡이 백신 맞아도 걸린다네요 안 걸리는 방법이 있데요 잘 보세요 백신 맞아도 걸린다네요 생소한 감마델타 변이 코로나 연속 무서워 어디를 나갈 수 있나요 이제는 자체 방패 면역 준비해야 해요 한의 37년 경력인 내가 알려줄게요!! 이 방법으로 하면 절대 안 걸려요 어디든 자신 있게 다닐 수 있어요. 된장찌개나 국에 포도주 두 숟갈 타서 저어 드시면 몸속에 강한 방어벽이 형성되고 어떤 바이러스 균도 다 사라져요 대상포진 바이러스 걸린 자, 고생 말고 위 방법을 해봐요 끓이는 거 싫으면 더 간단한 방법 알려 줄게요. 날 된장을 오이나 양파로 찍어 포도주 반잔 조금씩 마시며 함께 먹어봐요. 예방차원도 좋고 코로나 걸렸을 때도, 이 방법으로 쉽게 탈출할 수 있어요. 귀중한 정보이니 혼자 알지 말..

카테고리 없음 2021.09.28

겨울에도 씨를 뿌리는 사람-(★)▶[검]

Music:허공 겨울에도 씨를 뿌리는 사람- 이런 사람이 있었습니다. 54살 남자 이었고. 가정이 없습니다. 결혼도 하지 않아 독신입니다. 자녀도 없고, 부모도 없고, 친척도 없습니다. 공부도 하지 못 하였습니다. 중국집에 취직하여 오토바이를 타고 자장면 배달하는 배달원 입니다. 한달에 70만원 받는 것이 전부입니다. 재산이 없어 겨우 한명 누우면 꽉 차는 쪽방에서 혼자 잠만 자고 있습니다. 이 분을 계절로 말하면 봄 일까요? 여름일까요? 가을일까요? 겨울입니다! 말할 것도 없이 겨울입니다. 인생의 겨울입니다. 그의 이름은 김우수입니다. 2011년 9월 23일, 중국집에서 자장면 우동을 배달하던 중 승용차와 충돌하여 병원에 실려 갔습니다. 그리고 25일 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런데 이명박 대통령과 김..

카테고리 없음 2021.09.26

몸이 내는 소리 (★)▶[검]

Music:옹이 몸이 내는 소리 우리의 몸은 끊임없이 우리에게 말을 걸고 있습니다. 가만히 들어보세요. "목이 뻣뻣해" "활기가 없어" "어지러워" "다리가 저려" "피로해" "좀이 쑤셔" "목말라" "손이 떨려" "발목이 아파" "목이 칼칼해" 등 굉장히 다양합니다. 몸은 수시로 소리를 냅니다. 몸을 좀 살펴달라고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때로는 작고 미세하게, 때로는 크고 요란하게 신호를 보냅니다. 작은 소리를 미처 듣지 못하면 좀 더 큰소리로 그마저도 놓치면 벼락같은 소리로~ 큰 소리가 나기 전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각 신체기관이 무엇을 제일 무서워할까요? 1: 위는 차가운 것을 두려워합니다. 2: 심장은 짠 음식을 두려워합니다. 3: 폐는 연기를 무서워합..

카테고리 없음 2021.09.26

어리석음의 미학 (★)▶[검]

Music:한번준 마음인데 어리석음의 미학 다람쥐는 가을이 오면 겨울 양식인 도토리를 부지런히 땅에 묻어 둔다. 시간이 지난 뒤 다람쥐는 도토리 묻은 장소를 다 기억하지 못한답니다 결국 다람쥐의 겨울 식량이 되지 못한 도토리는 나중에 도토리나무가 되어 다시 다람쥐에게 도토리를 선물한다는 겁니다 만약, 다람쥐의 기억력이 탁월해서 묻어둔 도토리를 전부 찾아 먹어 버렸다면 산속에 도토리나무는 씨가 말랐을 것입니다 다람쥐는 어리숙함 때문에 또 다른 식량을 제공 받게 되는 것이지요 요즘 세상에 어리석은 사람을 찾기가 참 힘들지요 모두 영리하고 똑똑하죠 계산이 빠르고 이문에도 밝죠 영리하다 못해 영악하기까지 합니다 옛말에, "기지(其智)는 가급(可及) 하나 기우(其愚)는 불가급(不可及) 하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1.09.26

고귀한 당신의 평생 건강을 위해서 이 글을 보냅니다 (★)▶[검]

Music:카페에서/최진희 고귀한 당신의 평생 건강을 위해서 이 글을 보냅니다 ♡하루에 잠은 6~8시간은 꼭 단잠을 자라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누워서도 자신만의 운동을 하라 ♡일어나서는 입안을 깨끗이 양치를 꼭 하고 따뜻한 물을 한잔 마셔라 ♡아침식사는 거르지 밀고 소식이나 야채로 드시고 계란 프라이는 필수로 우유 한잔도 더불어 드세요 ♡매끼 빠지지 마시고 양파와 오이를 꼭 드세요 양파는 혈전 청소요 오이는 장내의 노폐물 배출자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일주일에 세 번 이상은 단백질을 섭치 하라 육류는 오리고기와 흑돼지가 최고다 왜 불포화 지방산이기 때문이다 곁 뜰이면 생선도 좋다 포화지방산 고기는 되도록 자제하라 ♡되도록이면 밀가루 음식은 자제하라 국수나 빵 수제비 등등 그것은 포도당이다 그래서 췌장이 인..

카테고리 없음 2021.09.26

인생(人生)의 참 맛~ (★)▶[검]

Music:인생길 인생(人生)의 참 맛~ 서로 보살펴 주고 모자라는 부분을 채워주고 언제나 아름답게 사랑하면서 살아갔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누가 그랬지요. 인생에서는 지식보다 경륜이 삶을 윤택하게 한다고요. 온갖 고초를 겪고 산전수전 겪다 보면 삶의 지혜도 깨닫고 사랑이 뭔지~! 인생이 뭔지~! 아픔이 뭔지~! 그리고 그리움은 추억이라는 것을 따로 배우지 않아도 우린 터득하며 살아갑니다. 행복을 추구하려면 배려와 희생이 필요하고, 만연의 웃음을 지으려면 마음이 순백해야 하고, 사랑을 받으려면 먼저 사랑을 베풀어야 하고, 마음을 비워버리면 가볍다 하셨습니다. 욕심에서 비워버리고 질투에서 비워버리고 다만, 사랑에서는 비우지 말고 꽉꽉 채워서 좋은 것으로 아낌없이 나누며, 이 세상 머무는 동안 고뇌는 멀리하고..

카테고리 없음 2021.09.26

눈물 없는 인생이 어디 있으랴 (★)▶[검]

Music:비익조 눈물 없는 인생이 어디 있으랴 詩人 : 이채 비가 산과 들을 가려서 내리고 바람이 나무와 풀을 가려서 불던가 바위틈 작은 풀꽃에도 비는 내리고 갈대밭 풀벌레 소리에도 바람은 다녀가네 풍랑이 치고 해일이 일다가도 파아란 하늘이 얼굴을 내밀면 제 가슴 쓸어안고 고요해지는 바다여 살다 보면 누구나 울고 싶을 때가 있다 울어야 할 때가 있다 고난 없는 삶을 바라지 마라 고난은 견딜 수 있을 만큼 주어지는 아픔이며 보람은 견뎌낸 만큼 얻어지는 기쁨이다 오늘 내 몸이 수고스러워야 내일 내 마음이 풍요롭거늘 무엇이든 쉽게 구하려 들지 마라 눈물 없는 삶을 바라지 마라 울지 않고는 태어날 수 없듯 울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는 세상 하루를 사는데도 걱정이 많거늘 한평생 사는데야 말해서 무엇하리 ? 詩人..

카테고리 없음 2021.09.25

창문을 열면 바람이 들어오고 (★)▶[검]

Music:사랑없인 난 못살아요 창문을 열면 바람이 들어오고 창문을 열면 바람이 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온다. 아침엔 따뜻한 웃음으로 문을 열고, 낮에는 활기찬 열정으로 일을 하고, 저녁엔 편안한 마음으로 끝을 낸다. 어제는 어쩔 수 없는 날이었지만, 오늘은 만들어갈 수 있는 날이고, 내일은 꿈과 희망이 있는 날이다. 내가 웃어야 내 행운도 미소 짓고, 나의 표정이 곧 행운의 얼굴이다. 믿음은 수시로 들이마시는 산소와 같고, 신용은 언제나 지켜야 하는 약속과 같다. 웃음은 평생 먹어야 하는 상비약이고, 사랑은 평생 준비해야 하는 비상약이다. 기분 좋은 웃음은 집안을 환하게 비추는 햇볕과 같고, 햇볕처럼 화사한 미소는 집안을 들여다보는 천사와 같다. 꽃다운 얼굴은 한철에 불과하나, 꽃다운 마음은..

카테고리 없음 2021.09.24

코이(잉어)의 법칙 (★)▶[검]

Music:꽃 밭에서:동요 코이의 법칙 제가 어렸을 때 만해도 ''사람은 서울로 말은 제주도로 보내야'' 제구실을 한다는 말이 세상에서 통용됐습니다. 그만큼 환경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이야기였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생명이 있는 것은 환경의 지배를 소홀히 할 수 없음을 알려주는 이야기 하나 나눕니다. 환경이 결과를 만듭니다 - 코이(잉어)의 법칙 - 관상어 중에 ''코이''라고. 불리는 잉어가 있답니다. ''코이''는 작은 어항에 넣어두면 5~8cm밖에 자라지 않지만, 커다란 수족관이나 연못에 넣어두면 12~25cm까지 자라고, 강물에 방류하면 90~120cm까지 성장한답니다. 같은 물고기인데도 어항에서 기르면 피라미가 되고 강물에 놓아기르면 대어가 되는 신기한 물고기인 것입니다. 환경에 따라 성장 정..

카테고리 없음 2021.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