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4 3

흘러가고~흘러가니~아름답다.(★)▶[검]

Music: Jo A Ram -월악산 흘러가고~흘러가니~ 아름답다. 구름도 흘러가고 강물도 흘러가고 바람도 흘러갑니다. 생각도 흘러가고 마음도 흘러가고 시간도 흘러갑니다. 좋은 하루도 나쁜 하루도 흘러가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흘러가니 아름답다 고인 물처럼 흐르지 않고 멈춰만 있다면, 삶도 썩고 말 텐데 흘러가니 얼마나 아름 다운 가요. 아픈 일도 힘든 일도 슬픈 일도 흘러가니 얼마나 감사한가요. 세월이 흐르는 건 아쉽지만, 새로운 것으로 채울 수 있으니 참 고마운 일입니다. 그래요 어차피 지난 것은 잊히고 지워지고 멀어져 갑니다. 그걸, 인생이라 하고 세월이라 하고 "會者定離''라고 하나요... 그러나 어쩌지요? 해 질 녘 강가에 서서 노을이 너무 고와 낙조인 줄 몰랐습니다 사랑하세요.... 속상하지 않..

카테고리 없음 2022.07.14

정직은 금보다 값지다(★)▶[검]

Music: 위대한 약속 정직은 금보다 값지다 어느 마을에 정직한 젊은 이기 살았다. 그는 어느 날 마을 빵가게에서 사 온 빵을 먹다가 빵 속에 금화가 하나 들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 그는 금화를 들고 빵가게로 달려갔다. 빵가게 주인은 나이 많은 할아버지였다. 젊은이가 할아버지에게 금화를 보이며 말하였다. “이 금화가 빵 속에 들어 있었습니다. 자, 받으세요.” “그럴 리가 없는데….” 할아버지는 고개를 갸웃거리며 젊은이를 쳐다보았다. 빵 속에 금화가 있을 까닭이 없지 않은가. 나는 이걸 받을 수 없어. 그건 자네가 갖게. “아닙니다. 이건 할아버지가 가지셔야 해요.” 젊은이, 자네는 그 빵을 샀어. 그리고 금화는 그 빵 속에 들어 있었네. 그러니까 그건 자네 거야. 나는 그 금화를 받을 수..

카테고리 없음 2022.07.14

인생의 향기(香氣)(★)▶[검]

Music: 님의향기 인생의 향기(香氣) 화려하고 화사한 젊음을 잃었다고 너무 한탄하지 마세요. 지금의 당신 향기가 더 아름답고 더 그윽합니다. 묵향처럼 난 향처럼 가슴속까지 깊이 배어드는 당신의 그 향기가 더 좋습니다. 꽃은 머지않아 시들어도, 세월의 주름살 따라 흐르는 경륜과 식견의 향기는 마르지 않고 항상 온화한 것 온방을 가득 채우고 남아. 가슴을 흥건히 적셔오는 당신의 향기에 취해봅니다 그 향은 난향(蘭香)이 되기도. 그러다가 국향(菊香)인가 하면 매향(梅香)처럼 향긋하기도 하는 당신은 사군자 모두입니다 인격과 후덕함이 쌓여서 빚어내는 그런 당신의 향기입니다 인생의 깊은 의미를. 다 아울려 헤아리는 당신은 언제든지 사랑하고 또 얼마든지 사랑받을 그런 멋을 갖춘 사람입니다 매화 빛갈 붉은 립스틱 ..

카테고리 없음 2022.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