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4 3

삶이 힘들 때는 다산 정약용에게 배운다. (★)▶[검]

Music: 본래의 마음 삶이 힘들 때는 다산 정약용에게 배운다. 🎋 1. 인생이 힘들다고 하지 마라.​ 다산은 경상도 포항 장기와 전라도 강진에서 18년 동안 삶과 죽음이 오가는 유배지에서 살았다. 🎋 2. 공부가 어렵다고 하지 마라. 한생에 500권의 책을 읽기도 어려운데 다산은 50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 🎋 3. 사람을 사귀는데 나이를 묻지 마라.​ 다산은 20살이나 어린 혜장선사, 초의선사와 학문의 친구가 되었다. 🎋 4. 성공에 집착하지 마라.​ 다산은 벼슬길에 있던 때보다도 벼슬에서 멀어졌을 때 큰 이룸이 있었다. 인생의 깨달음은 성공보다 실패에서 더 크게 배운다. 🎋 5.​ 사람을 의심하지도 말고 너무 믿지도 마라.​ 다산은 같은 조정에서 국사를 논하던 사람들에 의해 유배되었다. 🎋 6...

카테고리 없음 2022.10.24

시간(時間)은 바로 우리의 생명(生命)인 것입니다.(★)▶[검]

Music: 배호 / 안녕 시간 (時間) 은 바로 우리의 생명 (生命) 인 것입니다. 서양 연극 (西洋演劇) 중 생명 (生命)이 15분 (分)밖에 남지 않은 한 젊은이를 주인공 (主人公)으로 한 작품. <단지 15分> 이라는 작품 (作品)이 있다. 1 주인공 (主人公)은 어려서부터 총명 (聰明)했다 뛰어난 성적 (成績)으로 박사과정 (博士過程)을 수료 (修了) 하고 논문 심사 (論文 審査)에서도 극찬 (極讚)을 받았다. 이제 학위 (學位) 받을 날짜만 기다리면 되는 사항 (狀況) 이었다. 그의 앞날은 장밋빛 그 자체 (自體)였다. 2 그러던 어느 날, 그는 가슴에 심한 통증 (痛症)을 느꼈다. 정밀검사 (精密 檢査) 결과 (結果) 청천벼락 (靑天霹靂) 같은 진단 (診斷)이 떨어졌다. 시한부 인생 (時限附..

카테고리 없음 2022.10.24

인생 타율(打率) (★)▶[검]

Music: 원점 인생 타율(打率) 하는 일마다 제대로 되는 일이 없어서 고심하던 한 유대인이 고명한 선생을 찾아갔다. “모든 일이 계획한 절반도 되지 않으니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선생님께서 저에게 지혜를 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눈을 감고 한참 생각하던 선생은 마침내 이렇게 말했다. “뉴욕 타임스 1970년 연감 930페이지를 찾아 보시오, 그곳에 그 지혜가 적혀 있을 것이요.” 그 유대인은 기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와서 허겁지겁 연감을 구해 읽어보니 유명한 야구 선수들의 타율만 나열되어 있을 뿐 특별한 내용이 없었다. 그것이 어떻게 자신의 고민을 해결해 줄 지혜가 되는지 알 수가 없어서 다시 그 선생을 찾아가 물었다. 그러자 선생은 사상 최강의 타자로 세상의 이목을 끌었던 선수의..

카테고리 없음 2022.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