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9 3

비록 늙어가지만 낡지는 마라 (★)▶[검]

Music:돌지않는 풍차 비록 늙어가지만 낡지는 마라 곱게 늙어 가는 이를 만나면 세상이 참 고와 보입니다. 늙음 속에 낡음이 있지 않고 도리어 새로움이 있습니다. 곱게 늙어 가는 이들은 늙지만, 낡지는 않습니다. 늙음과 낡음은 글자로는 불과 한 획의 차이밖에 없지만 그 품은 뜻은 서로 정반대의 길을 달 릴 수 있습니다. 늙음과 낡음이 함께 만나면 허무와 절망 밖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늙음이 곧 낡음이라면 삶은 곧 '죽어감'일 뿐입니다. 늙어도 낡지 않는다면 삶은 나날이 새롭습니다. 몸은 늙어도 마음과 인격은 더욱 새로워집니다. 더 원숙한 삶이 펼쳐지고 더 농익은 깨우침이 다가옵니다. 늙은 나이에도 젊은 마음이 있습니다. 늙었으나 새로운 인격이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도 낡은 마음이 있습니다. 젊었..

카테고리 없음 2021.08.19

인생에 "삶"의"질"은 "내"가 선택 하는 것 (★)▶[검]

Music:바람의 소원 / 채희 ?인생에 "삶"의"질"은 "내"가 선택하는 것~⚘ 인생은 웃고 살든 울고 살든 "나"의 선택입니다 짜증 내며 살든 즐겁게 살든 "나"의 몫입니다 불평하며 살든 감사하며 살든 "나"의 마음입니다 그러나 웃고 감사하며 살면 "내"삶이 즐거워지고, 울고 짜증내며 살면 내 인생이 괴로워집니다 세상은 "나"를 따라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누구의 뜻도 아닌 "내"마음에 따라 움직입니다 행복한 마음으로 살겠다고 하면 행운이 따르고, 될 대로 돼라 짜증 내며 살면 불행이 따릅니다 지금부터 행복한 마음으로 살겠다고 마음먹고 즐겁게 하루하루를 살다 보면 축복이 따라옵니다. [출처] ?인생에 "삶"의"질"은 "내"가 선택 하는 것~⚘ 작성자 까치봉 쥔장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

카테고리 없음 2021.08.19

산은 구름을 탓하지 않는다 (★)▶[검]

Music:마음의 눈 - [명상음악] 산은 구름을 탓하지 않는다 아무 자취도 남기지 않는 발걸음으로 걸어가라. 닥치는 모든 일에 대해 어느 것 하나라도 마다하지 않고 긍정하는 대장부(大丈夫)가 되어라 무엇을 구(求)한다, 버린다 하는 마음이 아니라 오는 인연 막지 않고 가는 인연 붙잡지 않는 대수용(大收容)의 대장부가 되어라 일체(一切)의 경계에 물들거나 집착(執着) 하지 않는 대장부가 되어라 놓아 버린 자는 살고 붙든 자는 죽는다 놓으면 자유(自由) 요, 집착함은 노예(奴隸)다 왜 노예로 살렸는가? 살아가면서 때로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도 있고 설상가상(雪上加霜)인 경우도 있다. 그런다고 흔들린다면 끝내는 자유인이 될 수 없다 이 세상에 빈손으로 와서 빈손으로 가는 데 무엇에 집착할 것인가? 짐을 ..

카테고리 없음 2021.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