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0 5

이야기 둘: 1) 어머니의 감사 2) 믿음의 힘 (★)▶[검]

이야기 둘: 1) 어머니의 감사 2) 믿음의 힘 ♡1. 어머니의 감사 어느 분의 이야기입니다. 이분의 어머니는 혼자 살고 계십니다. 허리와 다리가 아파서 거동이 불편하신데도 자식이 하는 일에 혹시라도 불편함을 주실까 봐 극구 혼자 사는 것이 편하시다면서 지내고 계십니다. 그런 어머니가 매번 걱정되지만, 직장에 다닌다는 핑계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밖에 찾아뵙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뵙고 갈 때마다 어머니는 자식을 보고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아범아, 밥 먹고 가라" 매번 하는 말씀인지라 거절할 때가 많았습니다. 사실 자식은 이미 밥을 먹고 나오기도 했지만, 세월이 흘러 이제 지천명의 나이가 훌쩍 넘은 자식은 어느덧 어머니의 밥상보다 와이프의 밥상이 입에 잘 맞기에 거절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다 어쩌다..

카테고리 없음 2022.03.20

가시나무의 교훈(★)▶[검]

Music: 찔래꽃 (색소폰) 가시나무의 교훈 하루는 스승이 제자를 만나 물으셨다. "가시나무를 보았는가?" "예 보았습니다." "그럼, 가시나무는 어떤 나무들이 있던가?" "탱자나무, 찔레꽃나무, 장미꽃나무, 아카시아 나무 등이 있습니다." "그럼 가시 달린 나무로 넓이가 한아름 되는 나무를 보았는가? "못 보았습니다." "그럴 것이다. 가시가 달린 나무는 한아름 되게 크지는 안는다. 가시가 없어야 한아름 되는 큰 나무가 되는 것이다. 따라서, 가시가 없는 나무라야 큰 나무가 되어 집도 짓고 상량도 올릴 수 있는 것이다. 가시 없는 큰 나무는 다용도로 쓸 수 있지만, 가시 있는 나무는 쓸모가 별로 없느니라." "사람도 마찬가지다. 가시가 없는 사람이 용도가 많은 훌륭한 지도자이며, 꼭 필요한 사람이며,..

카테고리 없음 2022.03.20

가슴에 새겨야 할 명언(名言) (★)▶[검]

Music: 지혜의 길 가슴에 새겨야 할 명언(名言) 거울은 앞에 두어야 하고, 등받이는 뒤에 두어야 한다. 잘못은 앞에서 말해야 하고, 칭찬은 뒤에서 말해야 한다. 주먹을 앞세우면 친구(親舊)가 사라지고, 미소(美蘇)를 앞세우면 원수(怨讐)가 사라진다. 미움을 앞세우면 상대편(相對便)의 장점(長點)이 사라지고, 사랑(慈愛)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단점(短點)이 사라진다. 우산(雨傘) 잃은 사람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지갑(紙匣) 잃은 사람이다. 지갑(紙匣) 잃은 사람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사랑(慈愛) 잃은 사람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신뢰(信賴)를 잃은 사람이다. 이 세상에 행복(幸福) 보다 더 좋은 것이 있다. 그것은 만족(滿足)이다. 큰 행복(幸福)이라도 만족(滿足)이 없으면 불행(不幸)이고, 아주 작은..

카테고리 없음 2022.03.20

가슴 아픈 인생길 (★)▶[검]

Music: 번지없는주막 가슴 아픈 인생길 앞만 보고 걸어왔는데 무언가 좋아지겠지 바라고 살았는데 해는 서산에 걸리고 칼바람에 눈발도 날린다. 돌아보면 아득한 길 첩첩이 쌓인 높고 낮은 산 저 고개를, 저산 허리를 어떻게 헤치고 살아 왔을까? 끈질긴 생명력이 대견 키도 하지만 늙었다는 핑계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후회 나의 인생 대조표가 너무나 초라하지 않은가? 누가 대신 살아주는 것도 아닌데 그냥 세월이야 가겠지 하며 살지 않았던가 해마다 이때쯤이면 후회하며 가슴을 치지만 무슨 소용인가? 노력이 없는데 무슨 소득 무슨 결과, 열매가 있을 것인가 더구나 이제는 몸이 어제와 다르다 앉고 싶고 눕고 싶고 쉬고 싶다 열정도 식고 팔다리에 힘이 빠진다 기억력도 가면서 손자 이름을 잊기도 한다 365일이 구름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2.03.20

가슴 뜨거운 인생 명언 (★)▶[검] [신]

Music:조각배(색소폰) 가슴 뜨거운 인생 명언 태어나서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 때도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다 화목하지 않은 가정에서 태어난 것은 죄가 아니지만 당신의 가정이 화목하지 않은 것은 당신의 잘못이다. 실수는 누구나 한 번쯤 아니 여러 번 수백수천 번 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그건 못난 사람이다. 인생은 등산과도 같다. 정상에 올라서야만 산 아래 아름다운 풍경이 보이듯 노력 없이는 정상에 이를 수 없다. 때론 노력해도 안 되는 게 있지만 노력조차 안 해보고 정상에 오를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폐인이다. 가는 말을 곱게 했다고 오는 말도 곱기를 바라지 말라.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해주길 바라지도 말라. 항상 먼저 다가가고 먼저 배려하고 먼저 이해하라. 주는..

카테고리 없음 2022.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