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1 3

노년을 열정적으로 살자(★)▶[검]

Music: 진정인가요 노년을 열정적으로 살자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라는 유명한 희곡을 쓴 테네시 윌리암스는 아래와 같은 명언을 남겼습니다. "돈 없이 젊은 시절을 보낼 수는 있지만 돈 없이 노후를 보낼 수는 없다." 늙어서 돈은 신분입니다. 지위이고 계급장입니다. 돈이 없으면 모두에게 냉대와 무시를 당합니다. 그러나 돈이 전부는 아닙니다. 돈이 사람을 행복하게 해 줄 수는 없습니다. 1 97살 까지 산 "첼로의 성자" 파블로 카잘스는 "선생님께서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첼로리스트로 손꼽히시는데 아직도 하루에 여섯 시간씩 연습하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라는 기자의 질문에 의욕이 가득 찬 즐거운 나날을 보냅시다. 2 "나는 지금도 연습을 통하여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네." 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96세..

카테고리 없음 2022.09.11

습관 / 노익장(老益壯)의 글(★)▶[검]

Music: 진정인가요 습관 / 노익장(老益壯)의 글 인간은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풍부한 지식이나 피나는 노력이 아니라 바로 습관이다. 왜냐하면 인간은 습관의 노예이기 때문이다. 아무도 이 강력한 폭군의 명령을 거스르지 못한다. 그러므로 다른 무엇보다도 내가 지켜야 할 첫 번째 법칙은 좋은 습관을 만들고 스스로 그 습관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좋은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잠자리에서 일어나서 바로 1. 따뜻한 물 마시기 2. 발끝 부딪치기 1,000회 3. 귀 잡아당기기 100회 4. 눈동자 좌우로 굴리기 100회 5. 목 운동 좌우로 100회 6. 이빨 부딪치기 100회 7. 손뼉 치기 100회 8. 종아리 마사지 5분 정도 9. 손, 발목 운동, 발바닥 마사지 등 번거롭게 보이는 이 동작..

카테고리 없음 2022.09.11

추석명절을 맞이하면서 (★)▶[검]

Music: 방울새 추석명절을 맞이하면서 "조율이시"에 담긴 심오한 의미를~^"* 棗(대추나무 조) 栗(밤나무 율) 梨(배나무 이) 枾(감나무 시) 조율 이 시(棗栗梨枾)에 담긴 심오(深奧) 한 의미를~"^ 추석명절 茶禮床에 빠지지 않고 오르는 대추(棗), 밤(栗), 배(梨), 감(枾), 에는 다음과 같은 심오한(深奧)한 뜻이 있습니다". 🌾 대추(棗)~ 대추나무는 암수가 한 몸이고, 한 나무에 열매가 엄청나게 많이 열리는데 꽃 하나에 반드시 열매가 맺히고 나서 꽃이 떨어집니다". 헛꽃은 절대로 없습니다". 즉, 사람으로 태어났으면 반드시 자식을 낳고 죽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대추씨는 통 씨 여서 절개(節槪)를 뜻하고 순수한 혈통과 자손(後孫)의 번창을 기원하는 의미입니다". 대추는 붉은색으로 임금님의..

카테고리 없음 2022.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