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2 4

마지막 시험문제(★)▶[검]

Music: 낙옆따라 가버린 사랑 마지막 시험문제 우리 모두가 필히 지켜야 할 "감사함"을 마음속 깊이 간직하며 살면 어떻겠습니까!? 고사성어에 신언서판(身言書判)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옛날 관리를 뽑을 때에는 평가의 기준으로 용모(容貌), 언변(言辯), 글씨(筆體), 판단력 (判斷力) 4가지가 있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요사이는 '감사의 인사'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다음의 사례를 통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직원들에게 대우가 좋기로 소문난 한국에 있는 한 외국계 기업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하고자 1, 2차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친 후 다섯 명의 최종 지원자가 남았습니다. 인사 부장이 이들 다섯 명에게 3일 이내에 최종 결과를 알려 줄 것이라고 통보했습니다. 다섯 지원자들은 초조한 심정으로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

카테고리 없음 2022.09.12 (1)

101세 현역 장수 의사의 45가지 건강 습관(★)▶[검]

Music: 원점 101세 현역 장수 의사의 45가지 건강 습관 ​🌾 101세 현역 의사의 활동법 🔸️ 1부 저는 이렇게 움직입니다 ​1. 규칙적으로 삽니다. 2. 매일 15분 일광욕을 합니다. 3. 매일 30분 산책을 합니다. 4. 매일 낮잠을 잡니다. 5. 매일 아침, 하체 체조를 합니다. 6. 과한 운동은 하지 않습니다. 7. 매 순간 내 등 모양을 체크합니다. 8. 작은 목표로 시작합니다. 🌾 2부 저는 이렇게 먹습니다 🔸️ 101세 현역 의사의 식사법 (1) ​9. 매일 15종류 이상의 채소를 먹습니다. 10. 채소를 통해 활성산소를 줄입니다. 11. 채소부터 먹기 시작합니다. 12. 매일 고기를 먹습니다. 13. 매일 발효식품을 먹습니다. 14. 매일 아침, 소량의 과일을 먹습니다. 15. 매..

카테고리 없음 2022.09.12

친구(親舊)~!(★)▶[검] 애지중지(愛之重之)

Music: 친구 / 색소폰 친구(親舊)~! 애지중지(愛之重之) 키웠던 자식(子息)들 다 떠나니 내 것이 아니었다...! 꼬깃꼬깃 숨겨 놓은 옷장 속 지폐(紙幣)들 사용(使用) 하지 않으니 내 것이 아니었다...! 긴 머리 칼 빗어 넘기며 미소(微笑) 짓던 멋쟁이 그녀~! 늙으니 내 것이 아니었다...! 나는 서재(書齊) 아내는 거실(居室) 몸은 남이 되고 말만 섞는 아내도 내 것이 아니었다...! 팔십 인생(八十人生) 살아보니 내 것은 없고 빚만 남은 빚쟁이처럼 디기 서럽고 처량(凄凉) 하다...! 내 것이라곤 없으니 잃을 것도 숨길 것도 없다...! 병(病) 없이 탈없이 살아도 길어야 십 년(十年) 이다...! 아 생각해보니 그나마 좋은 건 친구(親舊)였다...! 좋아서 손잡아 흔들어주고 웃고 말하며..

카테고리 없음 2022.09.12 (1)

어머니의 향수(鄕愁)(★)▶[검]

Music: 정주고 내가 우네 어머니의 향수(鄕愁) ※먼동이 트면 저 남쪽 하늘을 바라보며 살며시 그리움 속으로 들어갑니다. 햇살이 곱게 피어오를 때 싸리 대문(大門) 앞에서 활짝 미소(微笑) 지으시며 서 계시던 어머니 자식(子息)들이 객지(客地)에서 돌아오는 발길 가벼워지라고 아침부터 대문 밖을 서성이시던 모습 이젠 아련한 추억(追憶)으로 내 마음을 울리고 있습니다. 늘 햇살처럼 포근한 어머니의 사랑과 추억이 듬뿍 담긴 내 유년(幼年)의 시절(時節) 싸리 대문 앞 감나무에는 가을의 풍요(豊饒) 로움을 말해주듯 빨간 감홍시가 먹음직스럽게 익어가고 담 너머 대추나무에는 수확(收穫)을 알리는 대추들이 빨갛게 익어 가고 장독대 옆 한 모퉁이에 복(福) 주머니처럼 자태(姿態)가 아름다운 석류(石榴)가 입을 벌리..

카테고리 없음 2022.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