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9 4

결코 지울 수 없는 인연(因緣) (★)▶[검]

Music: 원점 결코 지울 수 없는 인연(因緣) 우연과 인연은 나와는 전혀 무관한 그냥 지나쳐 갈 사람이라 생각했는데 참으로 우연한 마주침에서 시작된 인연에 끈은 한 올 한 올 엮어 가는 것이 우리네 삶은 아닐 런 지 우연과 인연은 어느 날 어느 시에 이미 정해져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런 감정도 느낌도 없이 영상처럼 스쳐가야 할 사람이 다른 장소 다른 시간에 마주치는 것은 아마도 인연이였기 때문이겠지요. 인연이 되려면 외면할 사람도 자꾸 보면 새롭게 보인다고 합니다 "하루"라는 드라마에 출연하다 보면 이런저런 마주침에서 비롯된 인연이 있을 겁니다. 그러한 인연이 시작되기까지 어디 엔가 흔적을 남겨 놓았기 때문에 인연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이라 생각됩니다. 인연에도 여러 갈래가 있나 봅니다 결코 ..

카테고리 없음 2022.09.09

소금 같은 인연 / 새벽을 깨우는 닭(★)▶[검]

Music: 비익조 소금 같은 인연 / 새벽을 깨우는 닭 아무렇게나 굴러다는 구슬이라도 가슴으로 품으면 보석이 될 것이고 흔하디 흔한 물 한잔도 마음으로 마시면 보약이 될 것입니다 풀잎 같은 인연에도 잡초라고 여기는 사람은 미련 없이 뽑을 것이고 꽃이라고 여기는 사람은 알뜰이 가꿀 것입니다 당신과 나의 만남이 꽃잎이 햇살에 춤을 추듯이 일상의 잔잔한 기쁨으로 서로에게 행복의 이유가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당신과 인연이 설령 영원을 약속하지 못할지라도 먼 훗날 기억되는 그 순간까지 변함없이 진실한 모습으로 한 떨기 꽃처럼 아름다웠으면 좋겠습니다 소금 같은 당신의 인연 그 소중함을 다시 한번 가슴에 새기면서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기분 좋은 사람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새벽을 깨우는 닭 김문수 ..

카테고리 없음 2022.09.09

돌팔이와 장돌뱅이(★)▶[검]

Music: 고향설 돌팔이와 장돌뱅이 우리가 흔히 쓰는 말 중에 "돌팔이"라는 말이 있어요!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이 ‘돌팔이’의 원 뜻을 ‘돌’과 관련지어 생각하고 있지요! 머리가 돌이라 엉터리라는 의미로 해석을 하기도 하는데 그래서 치료를 잘못하는 의사를 보고 '돌팔이 의사'라 하지요! 1 그러나 이 말은 원래 남의 직업을 낮추는 말이 아니었어요! ‘돌팔이’는 요즘처럼 상설 붙박이 가게가 발달하지 않았던 시대에 생겨났지요. 그 시절의 장사꾼 가운데는 이곳저곳으로 돌아다니면서 물건을 파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바로 그런 사람을 ‘돌팔이’라고 했어요! 2 요즘 말로 ‘행상(行商)’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러니 ‘돌팔이’의 ‘돌’은 돌멩이가 아니라 ‘돌아다니다’의 첫 글자임을 알 수 있어요. 그러니까 장이 서..

카테고리 없음 2022.09.09

화초와 잡초(★)▶[검]

Music: 바람의 소원 화초와 잡초 안 쓰는 화분에 새싹이 나서 물을 주고 잘 키웠더니 꽃이 피었습니다. 이건 꽃인가요? 잡초인가요? 기르기 시작한 이상 잡초가 아닙니다. 저절로 자라면 잡초지만 관심과 정성이 담기면 화초라는 얘기입니다. ​우리의 삶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누구나 꽃보다 아름다운 존재로 태어나지만 스스로 자신을 보살피고 가꾸지 않으면 금세 잡초가 무성해집니다. 스스로를 돌보고 정성으로 자신을 가꿔갈 때, 내 삶은 화초가 되고, 내가 걷는 길은 꽃길이 됩니다. [출처] 대륙봉 블로그에서 🔶 좋은 글 중에서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2.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