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8 3

꼭 읽어 보세요 (★)▶[검]

Music: 낙화유수 ● "꼭 읽어 보세요" ● - 석산 - ↕" 8.3 조치 "↕ 1973년 대한민국 재벌의 탄생 1973년은 1차 오일 쇼크로 전 세계의 경제성장이 멈췄던 해이다. 승승장구하던 미국, 일본, 북유럽 국가들은 1973년을 기점으로 성장률이 하락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한국의 재벌기업들은 1973년을 기점으로 계열사가 늘어나기 시작했는데, 그 이유는 1972년 8월 3일 박정희 대통령이 발표한 “사채동결조치” 때문이다. 믿기진 않겠지만 지금 대한민국을 이끄는 대기업 현대와 삼성과 LG 같은 기업도 그 당시엔 모두 사채 빚에 허덕이며 밤마다 부도를 걱정하면서 회사를 운영해야 했다. 은행이 돈이 없었기 때문이다. 1 그 당시엔 국민들은 저축을 할 여유가 없으니 은행엔 돈이 없었..

카테고리 없음 2022.11.28

가을의 의미 / 이채 (★)▶[검]

Music: 가을을 남기고간 사랑 가을의 의미 글 / 이채 가을은 멀쩡한 사람의 마음을 한없이 쓸쓸하게 한다 지는 낙엽(落葉)이 그러하고 부는 바람이 그러하고 나이가 들수록 가을이 주는 상념(想念)은 더욱 그러하리라 가만히 있어도 눈물이 나고 바라만 봐도 사색(思索)이 많아지는 계절(季節) 다가오는 것보다 떠나는 것이 많아서 일까 저문다는 것에 대한 애잔함 때문일까 그도 그럴 것이 온갖 꽃을 피우고 온갖 새들이 노닐다 간 숲 속의 나무들도 하나둘씩 갈색으로 변하고 끝내 한잎 두잎 떨어지는 계절의 변화를 보면서 산다는 건 무엇이고 삶이란 또한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이 깊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을게다 대자연의 순환 이치가 어디 자연뿐이랴 젊었을 때는 젊음인 줄 모르고 사랑할 때는 사랑인 줄 모르고 지나간 생의..

카테고리 없음 2022.11.28

聖人(성인)은 듣고 난후 입을 연다[이청득심(以聽得心)] (★)▶[검]

Music: 백년의 약속 聖人(성인)은 듣고 난 후 입을 연다 [이청득심(以聽得心)] 입(口)을 열기 전 귀(耳)를.! '聖'은 인간이 도달할 수 있는 최고 경지다. 음악(音樂)의 최고 경지는 '樂聖'(악성)이고, 詩(시)의 최고의 경지는 '詩聖'(시성)이고, 書(서)의 최고의 경지는 '書聖'(서성)이고, 바둑의 최고 경지는 '棋聖'(기성)이다. '聖'자를 보면 참으로 뜻이 깊다. '耳', '口', '王'자의 3요소가 합해진 글자다. '聖人'은 먼저 남 얘기와 歷史(역사)의 소리와, 眞理(진리)의 소리를 조용히 듣는다. 모두 듣고 난 후에 입을 열어 말씀을 한다. 듣고 말하는 가장 뛰어난 존재는 '聖人'이다. 듣는 것이 먼저이고, 말을 하는 것은 나중의 일이다. '耳'자를 먼저 쓰고 '口' 자를 나중에 ..

카테고리 없음 2022.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