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7 6

배려(配慮) 마음(★)▶[검]

Music: 아름다운것들 배려(配慮) 마음 나이를 먹어도 언제나 밝은 얼굴 善한 印象(인상)으로 好感(호감)을 주는 사람이 있는 반면, 가만히 있어도 성깔 있어 보이는 얼굴이 있습니다. 얼굴은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아왔느냐를 말해 준다고 하더군요... 人間의 老化는 그 어떤 醫學으로도 막을 길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 老化를 아름답고 優雅(우아) 하게 바꾸려는 努力이 중요하지요. 스트레스를 줄이고 便安한 마음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비가 내립니다. 그치지 않는 비는 없습니다. 바람이 붑니다. 멈추지 않는 바람도 없습니다. 꽃이 피어 있습니다. 지지 않는 꽃도 없습니다. 永遠한 것은 없습니다. 기쁨도, 슬픔도, 사랑도, 친구도, 젊음도, 심지어 내가 도저히 빠져나올 수 없을 것 같던 苦痛의 時間들 조차도 永遠하..

카테고리 없음 2022.11.27

인생은 크레파스(★)▶[검]

Music: 방울새 인생은 크레파스 꽃 봄을 그렸더니 여름이 되고 가을을 그렸더니 겨울이 되었네 눈으로만 그린 인생(人生) 가슴으로 마음으로 흐르는 그 세월을 잡을 수가 없더라 아침을 그렸더니 저녁이 되고 청춘을 그렸더니 황혼이 되었네 내 삶을 돌아보니 인생은 크레파스...🛍 목련을 그렸더니 장미꽃 되고 코스모스 그렸더니 눈송이 되었네 눈으로만 그린 인생(人生) 가슴으로 마음으로 흐르는 그 세월을 잡을 수가 없더라 무지개 그렸더니 구름이 되고 사랑을 그렸더니 애정이 되었네 내 삶을 돌아보니 인생은 크레파스...🖍 ꧁*멋진... 하루*꧂ *되세*요* *건강*하세요* ♡파이팅♡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編輯 : 潤盛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 롭 고..

카테고리 없음 2022.11.27

부강한 國家 되는 비결(秘訣)중 하나 [가급적 많은 美軍의 장기 주둔(駐屯)!](★)▶[검]

Music: 낙화유수 부강한 國家 되는 비결(秘訣)중 하나 [가급적 많은 美軍의 장기 주둔(駐屯)!] 美軍 주둔 세계 TOP 5 國家 가운데 한국을 뺀 나머지 네 나라 (日本, 獨逸, 이탈리아, 英國)는 G7 멤버다. 펀드 빌더 (조갑제닷컴 회원) 해외 주둔(駐屯) 美軍 규모가 큰 다섯 개 國家를 꼽으면 이렇게 된다 (2020년, U.S. Defense Manpower Data Center 집계). 美軍 주둔(駐屯) 1위. 日本 - 5만 5165명 2위. 獨逸 - 3만 4674명 3위. 韓國 - 2만 6184명 4위. 이탈리아 - 1만 2353명 5위. 英國 - 9394명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해외 주둔 美軍 병력(兵力)은 '주일 미군'(駐日 美軍)이다. 1945년 이후 77년째 주둔(駐屯) ..

카테고리 없음 2022.11.27

마음을 열고 흐름을 따라가라 /법정스님(★)▶[검]

Music: 정주고간여인 마음을 열고 흐름을 따라가라 / 법정스님 인적이 끊긴 깊은 산 중에서 길을 잃고 헤매던 나그네가 그 산 중에 은거하고 있는 한 노인을 만나 마을로 내려가는 길을 물었다. ​노인은 단 한마디로 '흐름을 따라가게' 라고 일러주었다. ​산 중의 개울물은 이 골짝 저 골짝을 거쳐 마침내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촌락으로 지나가게 마련이다. ​흐름을 따라 가라는 이런 가르침은 인생의 길목에도 같은 이치이다. ​세상을 살다가 갈 길이 막히면 절망을 한다. ​이런 때는 뛰어넘을 수 없는 벽 앞에서 절망할 게 아니라 흐름을 찾아야 한다. ​그 흐름은 마음이 열려야 만날 수 있다. 지금까지 쌓아온 벽을 미련 없이 허물고 다리를 놓아야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를 갈라놓는 것은 벽이고 이어주는 것은 ..

카테고리 없음 2022.11.27

친절이 낳은 선물(★)▶[검]

Music: 조약돌 친절이 낳은 선물 비가 많이 내리는 어느 날, 여러 가구점이 모여 있는 거리에서 어떤 할머니가 여기저기 주위를 살피고 있었다. 아무도 그 할머니에게 신경을 쓰고 있지 않았는데, 한 젊은 가구점 주인이 할머니에게 웃으면서 다가가 웃으면서 말했다. “할머니, 이쪽으로 오세요, 비도 많이 내리는데 가게 안으로 들어오세요.” “괜찮아요, 난 가구를 사러 온 게 아니라 차를 기다리고 있어요.” 할머니가 그의 호의를 정중히 사양했지만, 주인은 여전히 웃으며 말했다. “물건을 안 사셔도 괜찮습니다. 그냥 편히 앉아서 구경하다가 가세요." "이러지 않아도 되는데 …” 할머니는 가구점 주인의 친절에 고마워하며 안으로 들어가 소파에 편히 앉아 차를 기다렸다. “참, 차를 기다린다고 하셨죠? 차번호가 어..

카테고리 없음 2022.11.27

迂直之計(우직지계)(★)▶[검]

Music: 정동대감 迂直之計(우직지계) 迂(멀 우) 直(곧을 직) 之(갈지) 計(꾀 계) 가까운 길을 곧바로 만 가는 것이 아니라 돌아갈 줄도 알아야 한다는 병법의 지혜로 [손자(孫子)] 군쟁 편(軍爭篇)에 나오는 이야기 입니다. 말투는 그릇의 역할을 한다 춘추전국시대 제나라의 유명한 정치가 안영이 제나라 왕, 경공을 모실 때의 일입니다. 어느 날 왕이 사냥을 나갔는데 사냥 지기가 자신의 임무를 다하지 못하고 부주의로 왕이 사냥한 사냥감을 잃어버렸습니다. 왕은 화가 머리끝까지 나서 그 자리에서 사냥 지기의 목을 베라고 명령하였습니다 같이 사냥을 나갔던 주변의 신하들은 모두 어찌할 바를 모르고 바라보고만 있었습니다 이때 안영은 경공에게 직접 충고하지 않고 우회하는 전술인 "우직지계 (迂直之計)"를 선택하..

카테고리 없음 2022.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