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30 4

아빠의 후회(감동실화)(★)▶[검]

Music: 배경음악 아빠의 후회(감동실화) 한 남자가 어려서 학대를 받았으나 열심히 노력한 끝에 자수성가 했다고 합니다. 결혼을 하고 아들이 생겼고 선망의 대상이자 인생의 목표였던 최고급 스포츠카를 구입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차고에서 차를 손질하려 들어오던 그는 이상한 소리가 들려 주변을 살펴 보았습니다. 어린 아들이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못을 들고 최고급 스포츠카에 낙서를 하고 있는 광경을 보았습니다. 이성을 잃은 그는 손에 잡히는 공구로 아들의 손을 가차 없이 내리쳐 버렸고 아들은 대수술 끝에 결국 손을 절단해야 했습니다. 수술이 끝나고 깨어난 아들은 아버지에게 잘린 손으로 울며 빌었습니다. "아빠 다신 안 그럴게요 “ ”용서해주세요" 소년의 아버지는 절망적인 심정으로 집으로 돌아갔고, 그날 저..

카테고리 없음 2022.11.30

삶이란 지나고 보면(★)▶[검]

Music: 옹이 삶이란 지나고 보면 해운대(海雲臺) 도서관(圖書館)에서 발췌(拔萃)한 글이오니 친구(親舊)님들 잘 읽어보세요 장수(長壽)의 저주(詛呪)에 빠지기보다 하고 싶은 일 하면서 활기(活氣) 있는 여생(餘生)을 1960년 오사카 출생(出生). 도쿄대 의학부(醫學部) 졸업(卒業) 후 30년 이상 고령자(高齡者) 의료(醫療)를 전담(專擔)해온 정신과 의사(精神科醫師) 와다 히데키(和田秀樹)가 쓴 ‘80세(歲)의 벽(壁)’이란 책(冊)을 봤다. ​80의 벽(璧)을 넘으면 인생(人生)에서 가장 행복(幸福)한 20년(年)이 기다리고 있다... 1 ​그러나 체력(體力)도, 기력(氣力)도 80세(歲)부터는 70대(代)와 전혀 다르다... ​인생(人生) 100년 시대(時代)라고 하나 건강수명(健康壽命) 평균(..

카테고리 없음 2022.11.30

소와 가죽신(★)▶[검]

Music: 추풍령 소와 가죽신 어떤 산길, 농부가 큰 소를 끌고 집에 가고 있었다. 농부의 뒤로 수상한 두 명의 남자가 보였다. 한 남자가 옆의 남자에게 말했다. “조금 기다려 봐, 내가 저 소를 빼앗아 오겠네.” “자네가 아무리 소매치기의 달인 이라고는 하지만 물건이 좀 크지 않나? “두고 보면 알게 돼..” 두 명의 남자는 소매치기였습니다. 한 소매치기가 농부가 가는 길 앞에 잽싸게 앞질러 가서 새 가죽신 한 짝을 그가 발견하기 쉽게 놓아두었다. 농부는 산길을 계속 걸어가다가 새 가죽신 한 짝을 발견하고 손에 집어 들었다. “안타깝구나. 한 짝만 있으면 아무 소용도 없는데…” 농부는 아쉬워하면서 가죽신을 내버려 두고 계속 소와 함께 집으로 향했다. 그렇게 조금 더 걸어 모퉁이를 돌자 조금 전에 보았..

카테고리 없음 2022.11.30

남아 있는 낙엽을 보며(★)▶[검]

남아 있는 낙엽을 보며 삶을 되돌아봅니다! 오색 찬란하기만 했던 단풍잎이.. 이제는 한잎 두잎 낙엽이 되어 떨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잠시 머물렀다 떠나는 가을 단풍이 나의 삶을 비추어주고 있다 한 생을 살면서.. 온갖 것을 다 내어주고는 다시금 땅으로 돌아가는 삶 봄날엔 새순의 생명을 알려주고 여름엔 태양빛을 온전히 머금고 가을엔 열매를 잉태하여.. 그리고 제 할 일을 다 하고는 겨울엔 땅의 자양분을 위해 자기 자신을 내려놓는다 순리라고 여기며 소리 없이 떨어지는 낙엽의 숭고함이 나의 삶을 뒤돌아 보게 한다 무엇을 위해 그렇게 아등바등 살아왔으며.. 살아갈까.. 이 땅에 온 몫은 사랑하는 일뿐인데.. '나' 이고자 하는 것이 뭐가 그리 특별할까.. 낙엽 떨어지듯 세월 속에 어김없이 지고 말 것을 세상을 위..

카테고리 없음 2022.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