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37

"Why me?", "Why not?"("왜 하필 나입니까? "왜 넌 안되지?)(★)▶[검]

"Why me?", "Why not?" ("왜 하필 나입니까? "왜 넌 안되지?) "Why me?", "Why not?"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책상에는 만화 액자 하나가 놓여 있습니다. 조 바이든은 29세 (1972년)의 젊은 나이에 미국 상원의원에 당선되었는데 그 해 크리스마스 때 교통사고로 아내 일리아와 장녀 나오미를 잃고, 두 아들마저 크게 다쳐 '신'을 원망하며 슬픔에 잠겼습니다. 그때 그의 아버지 '조셉 바이든 시니어' (1915-2002)가 그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건넨 것이 그 액자입니다. 액자 속의 만화 제목은 '공포의 해이 가르'로서 미국의 유명 작가 '딕 브라' 작품입니다. 거칠지만 가정적인 성격의 바이킹 해이 가르는 어느 날 자신이 탄 배가 폭풍우 속에서 벼락에 맞아 좌초되자 ..

카테고리 없음 2022.05.31

제사 지낼 때 술잔을 돌리는 방향과 3번을 돌리는 이유는?(★)▶[검]

Music: 본래의 마음 - 명상음악 제사 지낼 때 술잔을 돌리는 방향과 3번을 돌리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우리들의 전통예절을 알아보는 청곡의 니캉내캉 입니다 우리가 제사를 지낼 때 술잔을 세 번 돌린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은 제사 지낼 때 상 앞에서 술잔 돌리는 방향과 3번 돌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서는 제사나 차례를 1년에 몇 번 지내시나요? 지내시는 분이라면 기제사, 설날, 추석 등 최소 3번은 지내시겠죠? 물론 제사를 지내지 않은 사람도 있을 겁니다 제사 지낼 때 술잔을 돌리는 방향과 3번을 돌리는 이유! 우리가 제사 지낼 때 술잔은 어느 방향으로 돌리나요? 어떤 사람들은 시계방향으로, 어떤 사람들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야 방향이 맞는다고 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카테고리 없음 2022.05.30

복(福)(★)▶[검]

Music: 낙화유수 복(福) 삼국지의 한 대목에 "지자 막 여복자 (智者莫如福者)"라는 말이 나옵니다. 장비의 군사들이 조조 군사들에게 쫓기다가 수풀을 발견하고, 그 속으로 숨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은 뒤쫓아 가던 조조에게는 화공(火攻)으로 장비의 군사를 일시에 전멸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조조는 그의 지략으로 수풀에 불을 질렀고, 장비의 군사들은 꼼짝없이 전멸될 수밖에 없는 바로 그때였습니다. 하늘에서 한 점의 검은 구름이 피어오르더니 난데없이 장대 같은 소나기를 마구 퍼붓는 것이었습니다. 대승을 바로 눈앞에 두었던 조조는 이를 보고, "지자 막 여복자 (智者莫如福者)"라고 탄식했습니다. "아무리 지략이 뛰어나고 지혜로운 사람이라도 복 받은 사람만큼은 못하다."는 ..

카테고리 없음 2022.05.29

사랑을 남김없이 전합시다(★)▶[검]

Music: 인생길 "사랑을 남김없이 전합시다" 한 젊은 여인이 운전면허를 딴 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서 차를 몰고 거리로 나섰습니다. 그 차는 남편이 가장 아끼는 최신형 자동차였습니다. 그런데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마주 오던 차와 부딪혀 그만 사고를 내고 말았습니다. 다행히 큰 사고는 아니었지만 차에 커다란 흠집이 났습니다. 그녀는 불안하고 고통스러웠습니다. 남편에게 어떻게 해명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눈물이 왈칵 쏟아졌습니다. 차 안에 있는 콘솔 박스에서 보험 카드를 꺼내려는데 작은 쪽지 하나가 아래로 툭 떨어졌습니다. 쪽지에는 이런 글이 적혀 있었습니다. ​“만에 하나 차에 무슨 일이 생기면 기억해요. 내가 사랑하는 건 당신이지 차가 아니라는 걸!” ​남편의 따뜻한 배려와 사랑에 아내의 가슴은 뭉클해..

카테고리 없음 2022.05.29

감사를 키우고 욕심을 줄이자(★)▶[검]

감사를 키우고 욕심을 줄이자 한 마을에 착하고 부지런한 농부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해 농부가 무를 심었더니 농사가 어찌나 잘 됐는지 커다랗고 튼실한 무들을 많이 수확하게 되었습니다. 농부는 이 모든 것이 고을을 잘 다스려 주는 원님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수확한 무 중 가장 크고 튼실한 것으로 골라 원님께 바쳤습니다. 원님은 농부의 진실한 마음을 무엇으로 보답할까 생각하다 마침 큰 황소 한 마리가 있어 이를 농부에게 주었습니다. 소문은 삽시간에 온 동네에 퍼졌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욕심 많던 한 농부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착한 농부가 무를 바쳐 큰 황소를 얻었으니, 본인은 원님한테 황소를 바치면 더 귀한 것을 받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황소를 받은 원님은 그 보답으로 무엇을 줄까 고민하다가 지..

카테고리 없음 2022.05.29

흘러가는 한 세상 구름처럼 바람처럼(★)▶[검]

Music: 부석사의 밤 / 홍인숙원점 흘러가는 한 세상 구름처럼 바람처럼 그리움으로 사는 우리 인생 흘러가는 세월만 붙잡고 한탄하지 말고 그 세월 영원히 함께할 때까지 서로 아끼고 사랑하면서 오손도손 남은 우리 인생 행복하게 살아가자고요. 구름처럼 떠돌다 흘러가는 부질없는 우리 인생 이제는 덧없이 흐리는 아쉬운 세월 눈물 흘리지 말고 소중한 시간 하루하루 행복을 만들어가며 매일 소풍 가는 그런 마음으로 남은 세월 후회 없이 살아봐요 흘러가는 한 세상 구름처럼 바람에 실려서 둥실둥실 떠다니며 한 세상 살다가 때론 사이좋은 친구처럼 살면서 그대와 내가 사는 동안 나그네 되어 온 세상 구름 타고 이 세상 우리 즐기며 살아가요. - 한송이 - 찻잔을 비우 듯 삶을 비우네 우린 누구나 자신의 삶 속에서 비움으로..

카테고리 없음 2022.05.28

첫사랑을 다시 맺어준 노래(★)▶[검]

Music: 지나가는비 첫사랑을 다시 맺어준 노래 - 윤연선이 부른 대중의 인기를 끌고 있던 윤연선에게 방송 출연과 음반 제작 제의가 수없이 밀려들지만, 상업주의로 일관하는 가요계에 염증을 느낀 그녀는 가슴속 깊이 묻어두었던 옛사랑의 추억을 간직한 채 가수의 길을 그만둔다. 그로부터 30년이 지난 어느 날, 70년대에 그녀와 함께 활동했던 통기타 가수들이 그 시절의 노래들을 부르는 콘서트를 준비하면서 그녀를 찾게 되었다. 이때 한 신문사의 문화부 기자가 콘서트를 소개하는 기사를 쓰면서 윤연선도 함께 오랜만에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부른다고 적으며, 그녀는 아직도 미혼으로 혼자 살고 있다는 문구를 기사에 덧붙였다. 그 한 줄의 기사가 그녀의 인생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모르면서... 가수 시절 그녀는 같은 동..

카테고리 없음 2022.05.26

치매 치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검]

Music: 원점 치매 치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치매는 완치가 불가능한 병으로 알고 있다. 따라서 '치매 치료'라는 말과 '치매약'에 대한 거부감이 많다. 하지만 치매 진단을 받았다면 치료에 집중해야 한다. 치매는 수년에 걸쳐 진행하는 병이고, 치매 치료는 그 진행속도를 확실하게 늦춰준다. 치매의 진행을 늦추는 약 치매의 진행 속도를 늦추는 치료는 널리 4가지 정도이다. 도네페질, 리바스 티그 민, 갈라타 민, 메만틴 등이 해당된다. 환자에 따라 복용하는 약의 양이나 종류가 다르나 일반적으로 하루 1~2번 정도 꾸준히 복용하면 치매의 진행을 억제할 수 있다. 사람마다 진행속도가 다르므로 약을 먹었을 때 조절 가능한 정도는 다르다. 분명한 것은 누구든 약을 먹으면 진행 속도를 늦출 수 ..

카테고리 없음 2022.05.26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검]

Music: 사랑없인 난 못살아요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 걸어도 걸어도 끝이 없고 채워도 채워도 채울 수 없는 생의 욕망이 있다면 마음 다하여 사랑할 일이다 인연도 세월도 바람처럼 스쳐 지나는 생의 들판에서 무엇으로 위안삼아 먼길을 가라 누구를 위하여 눈물을 삼키고 아파도 쓰러져도 가야 하는 생의 길은 얼마나 긴 방황인가 파도처럼 밀려들어 부서지고 썰물처럼 사라져 가는 세월을 두고 덧없음에 마음 둘 일이 아니다 진정 가슴을 열어 세월에 맞서 뜨겁세 태우고 태워 사랑할 일이다 애절한 그리움에 마음 다하고 눈물겹도록 손길을 마주 한다면 가는 길에 멀어도 그리 거칠어도 미련 없을 세월이요 생 이리라 한없이 태워야 할 생의 욕망이라면 진정 뜨거운 사랑을 하여야 할 일이다 스치는 바람도 사랑으로 머물고 스치는 ..

카테고리 없음 2022.05.26

쉬는 법을 배우자(★)▶[검]

Music: 꽃밭에서 쉬는 법을 배우자 어느 가을날, 한 농촌마을에서 두 농부가 논에서 열심히 벼를 베고 있었다. ​한 사람은 허리를 펴는 법 없이 계속해서 열심히 벼를 베었다 ​그러나 다른 한 사람은, 중간중간 논두렁에 앉아 쉬었다. ​거기에다 노래까지 흥얼거리면서 말이다 ​저녁이 다 되어 두 사람은 허리를 펴고, 자기가 베어 놓은 볏단을 뒤돌아보았다. ​그런데, 틈틈이 논두렁에 앉아 쉬던 농부가 베어놓은 볏단이 많았던 것이다. ​쉬지 않고 이를 악물고 열심히 일만 한 농부가 따지듯 물었다 ​“아니 나는 한 번도 쉬지 않고 일했는데, 이거 도대체 어떻게 된 거지? ​틈틈이 쉬었던 농부가 빙긋이 웃으며 이렇게 대답했다 ​“응, 난 쉬면서 낫을 갈았거든..........” 허걱. 이쯤에서 우리들이 한 번쯤..

카테고리 없음 2022.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