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1 4

코브라 효과(★)▶[검]

Music: 메기의추억 코브라 효과 영국의 식민지였던 인도에서는 코브라가 사람을 물어 죽이는 일이 빈번했습니다. 그래서 총독부는 코브라를 없애는 묘안을 냈습니다. ​바로 코브라 머리를 잘라오면 그 숫자만큼 돈으로 보상하는 것이었죠. ​처음에는 이 정책이 성공적인 듯이 보였습니다. 잡아오는 코브라 수가 점차 증가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총독부는 혐오스러운 뱀이 조만간 사라지리라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정책을 실시한 지 1년이 지나고 또 2년이 지나도 잡아오는 코브라 수가 줄어들기는커녕 점점 증가했습니다. ​이상하게 생각한 총독부가 그 이유를 알아보니 사람들이 처음에는 코브라를 잡기 위해 집 주위는 물론 들과 산을 열심히 헤맸지만~ ​나중에는 집집마다 우리를 만들어서 코브라를 키우고 그것들을 잡아서 보상..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일찍 피는 꽃을 부러워말라!(★)▶[검]

Music: 새벽길 일찍 피는 꽃을 부러워말라! 꽃이 먼저 피는 나무가 있는가 하면 잎이 먼저 나오는 나무도 있다. 일찍 꽃이 피는 나무가 있는가 하면 한참 늦게 피는 나무도 있다. 꽃이 큰 나무가 있는가 하면 꽃이 작은 나무가 있다 꽃이 많이 핀 나무가 있는가 하면 꽃이 적게 피는 나무도 있다 무화과는 봄이 되어도 늦게까지 깨지 않고 있는 듯하다가 잎보다 열매가 먼저 나온다 배롱나무는 참으로 늦게 깨지만 석 달 열흘이나 붉은 꽃을 달고 열정을 불태운다. ​늦게 핀다고 어찌 꽃이 아니며 꽃이 없다고 어찌 나무가 아니랴! ​각자에게는 주어진 자신만의 삶이 있는 것이다. ​벚꽃의 화사함에 기죽지 말라 그 꽃의 대단함에 비하여 열매는 보잘것이 없더라 누가 아는가? 늦은 것 같지만 열매 먼저 맺는 무화과 같을지..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아프레 쓸라 (Apres cela)(★)▶[검]

Music: 적과흑의 부르스 아프레 쓸라 (Apres cela) 인생은 어디서 와서 무엇을 위해 살며 어디로 가는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누구나 한 번쯤 이러한 의문을 가져보았을 것입니다. 인생은 어디서 와서 무엇을 위해 살며 어디로 가는가? 나는 어디서 왔는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로 갈 것인가? 이 질문은 모든 철학자의 질문이요 모든 인간이 갖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명쾌하게 답을 못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한 수도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큰 돌 비석이 하나 있고 그 비문에는 ‘아프레 쓸라(Apres cela)’ 라는 말이 세 번이나 반복해서 적혀 있다고 합니다. ‘아프레 쓸라’라는 말은 그다음은, 그다음은, 그다음은’ 이라는 뜻인데, 그 유래는 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역사의 진실 이태원(★)▶[검]

Music: 大阪しぐれ 역사의 진실 이태원, 왜관, 당진, 소래포구에 얽힌 지명의 슬픈 이야기 용산에는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이태원이라는 이 나라에서는 조금은 색다른 동네가 있습니다. 이태원이 무슨 뜻입니까? 이(다른) 태(씨앗) 곧 다른 씨앗 (다른 민족이 뿌린 씨앗) 이란 뜻이고 원은 (조치원, 사라 원, 도리원, 할 때) 그 원입니다. 옛날에 "여인숙"이 있었던 동네라는 뜻입니다. 밤낮 북쪽 놈들- 한의 되놈들 (거란 여진 몽고 만주족)이 쳐내려 오고 또 남쪽 놈(일본) 들이 쳐들어 오면 조선 남자들은 전쟁터로 나가서 죽거나, 전쟁이 끝날 때까지 몇 년씩 머뭅니다. 그런데 그의 아내들은 계속 애들을 낳습니다. 누구의 씨앗들입니까? 모두가 이 민족 (오랑캐 : 왜구 )들이 뿌린 씨앗들 이었습니다. 나..

카테고리 없음 2022.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