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30 3

스코틀랜드의 어느 양료원 할머니의 시(★)▶[검]

Music: 님의향기 스코틀랜드의 어느 양로원 할머니의 詩 병들고 늙은 부모가 귀찮아 요양 시설에 보내며 부모님의 슬픈 얼굴을 자세히 보는 자식이 과연 몇 명이나 될까요. 똑바로 똑바로 쳐다보지도 않는 자식들 면전에서 애써 슬픔을 보이지 않으려고 굳은 얼굴에 미소 지으며 내 걱정하지 말고 잘 살라는 부모님의 한 마디가 자식들 가슴에 전해 졌을까요. ​스코틀랜드의 어느 작은 노인 요양 시설에서 할머니 한분이 생을 마감했다. 요양 보호사들이 할머니의 유품을 정리하다가 시(詩) 한편을 발견했다. ​시(詩)의 내용에 감동받은 요양 보호사들은 복사하여 돌려보았고 그중 한 사람이 북 아일랜드 정신 건강 학회 뉴스지의 크리스마스 지에 실리게 했습니다. ​곧바로 동영상으로 편집되었고 인터넷을 타고 순식간에 전 세계로 ..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5)

부족함과 행복(★)▶[검]

Music: 원점 부족함과 행복 행복 이란 만족한 삶이라고 했습니다 ​자기가 만족할 수 있으면 무엇을 먹든 무엇을 입든 어떤 일을 하든 그건 행복한 삶입니다 ​우리의 불행은 결핍에 있기보다 부족하다고 느끼는 결핍감에서 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것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서 느끼는 상대적인 결핍감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 첫째 먹고 입고 살고 싶은 수준에서 조금 부족한듯한 재산 ​🌾 둘째 모든 사람이 칭찬하기에 약간 부족한 용모 ​🌾 셋째 ​자신이 자만하고 있는 것에서 사람들이 절반 정도밖에 알아주지 않는 명예 ​🌾 넷째 겨루어서 한 사람에게는 이기고 두 사람에게 질 정도의 체력 ​🌾 다섯째 연설을 듣고도 청중의 절반은 손뼉을 치지 않는 말솜씨가 그것입니다 ​그가 생각하는 행복의 조건들은 완벽하고 만족할 ..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여 생지 락(餘生之樂) 남은 인생 즐겁게 살자!(★)▶[검]

Music: 바램 여 생지 락(餘生之樂) 남은 인생 즐겁게 살자! 공자(孔子)는 즐기는 자가 최고라고 했고, 키케로는 젊은이 같은 노인을 만나면 즐겁다고 했다. ​재물(財物)이 아무리 많아도 인생을 즐기지 못하면 그것은 웰빙(Well-being)이라고 할 수 없다. 매 순간 인생과 풍경을 즐겨라! ​바쁘다고 서둘러 지나치지 말고 인생이라는 길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자. ​겨울이 되어서야 푸르렀던 여름을 그리워하지 말라. 가을을 기다리느라 봄날의 포근함을 놓치지 말라. 갈 곳 없고 할 일이 없으면 안 된다. ​주책없이 완고하고 고집스러워도 안된다. ​잘난 체 다 아는 체해서는 더욱 안된다. ​단순하고 순박해야 하며 반듯이 소탈해야 한다. ​아름다운 황혼 베풀며 너그러워야 한다. ​일이 있어 늙을 틈이 없..

카테고리 없음 2022.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