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5 4

걷고 또 걸어라 / "수노근 선고 인 노퇴 선 쇠" (树老根先枯 人老腿先衰)(★)▶[검]

걷고 또 걸어라 "수노근 선고 인 노퇴 선 쇠" (树老根先枯 人老腿先衰) 노쇠는 다리에서부터 시작한다. 걸으면서 뼈 강화는 바르게 걷기 방법 4가지 옛말에 "수노근 선고 인 노퇴 선 쇠" (树老根先枯 人老腿先衰) 란 말이 있다. "나무는 뿌리가 먼저 늙고 사람은 다리가 먼저 늙는다"는 뜻이다. 사람이 늙어가면서 대뇌에서 다리로 내려 보내는 명령이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고 전달 속도도 현저하게 낮아진다. 삼황오제 (三皇五帝) 시대 황제(黄帝) 때부터 1911년 청나라 왕조가 멸망할 때까지 수천 년의 역사를 통하여 558명의 제왕이 있었는데 그중에 396명은 황제(皇帝)라고 불렀고 162명은 왕이라고 불렀다 그들의 평균수명은 고작 41살에 지나지 않았다. 우리나라의 임금들도 중국의 황제들보다 더 나은 것이 없..

카테고리 없음 2022.08.05

벗은 좀 잘못해도 벗이다(★)▶[검]

Music: 내일은해가뜬다 벗은 좀 잘못해도 벗이다 몽골 징키즈칸 (1162~1227)은 매사냥을 즐기고 어깨에 앉아 있는 매를 항상 친구로 생각하였다고 한다. 어느 날 바위 위에서 흘러내리는 물을 받아 마시려는데 매가 종지를 엎질렀다. 몹시 목이 마른데 물을 마시려고 하면 매가 계속 엎질렀다. 일국의 칸(Khan,) 지배자이며, 부하들도 다 지켜보고 있는데 물을 먹으려고만 하면 매가 계속해서 엎질러 버리니 매우 화가 났다. 한 번만 더 그러면 죽여 버리리라. 마음을 먹었는데 또 엎지르자 결국 칼로 매를 베어 죽였다. 그리고 일어나서 바위 위로 올라가 물속을 보니 물속에 맹독사가 내장이 터져 죽어 있는 것이 아닌가? 결국 그 물을 먹었더라면 즉사할 수도 있었을 것인데, 매는 그것을 알고 물을 엎어 버렸던..

카테고리 없음 2022.08.05

여보시게 歲月님!!/우리 이렇게 살다 갑시다(★)▶[검]

Music: 석양 A mr ♥여보시게 歲月님!! 그 걸음 잠시 멈추고 茶 한잔 들고 가게나, 끝없이 한없이 가기만 하는 그 길 지겹지도 않은가? 불러도 야속한 歲月이는, 들은 척 만 척 뒤돌아 보지도 않는다. 歲月이는 그렇게 멀어져 가고, 나 홀로 찻잔 기울이다가 문득 떠오른 생각 하나! 아하~ 가는 건 歲月이 아니라 나로구나, 歲月은 季節만 되풀이 할 뿐 늘 제자리인데, 내가 가고 있구나!! 歲月이 저만치서 되돌아보며 한마디 한다, 허허허! 이제야 알겠구나, 내가 가는 게 아니라 네가 간다는 것을! 해 질 녁 江가에 서서 노을이 너무 고와 落照인 줄 몰랐습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우리 이렇게 살다 갑시다 천천히 걸어도 빨리 달려도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오직 한 세상입니다. 더러는 조금 살다가 더..

카테고리 없음 2022.08.05

비목(碑木) - 그 숨은 이야기(★)▶[검]

Music: 비목(碑木) 비목(碑木) - 그 숨은 이야기 초연이 쓸고 간 깊은 계곡 깊은 계곡 양지 녘에 비바람 긴 세월로 이름 모를 이름 모를 비목이여 먼 고향 초동친구 두고 온 하늘가 그리워 마디마디 이끼 되어 맺혔네. 궁노루 산울림 달빛 타고 달빛 타고 흐르는 밤 홀로 선 적막감에 울어 지친 울어 지친 비목이여 그 옛날 천진 수런 추억은 애달파 서러움 알알이 돌이 되어 쌓였네. 40년 전 막사 주변의 빈터에 호박이나 야채를 심을 양으로 조금만 삽질을 하면 여기저기서 뼈가 나오고 해골이 나왔으며 땔감을 위해서 톱질을 하면 간간히 톱날이 망가지며 파편이 나왔다. 그런가 하면 순찰 삼아 돌아보는 계곡이며 능선에는 군데군데 썩어빠진 화이버며 탄띠 조각이며 녹슨 철모 등이 나뒹굴고 있었다. 실로 몇 개 사단..

카테고리 없음 2022.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