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7 10

황혼(黃昏)을 지혜롭게(★)▶[검]

Music: 이정표 황혼(黃昏)을 지혜롭게 🎋 집에서 누어 있지 말고 끓임 없이 움직여야 합니다. 움직이면 오래 살고 누워있으면 일찍 가게 됩니다. 하루에 한 가지씩 즐거운 일거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하루가 즐거우면 평생이 즐거울 수 있습니다. 돈이 들더라도 젊은 사람들과 어울려야 합니다. 젊은 기운이 유입되면 활력이 넘치고 오래 살수 있습니다. 성질을 느긋하게 가지시고 여유 있는 모습을 보여 주셔야 합니다. 조급한 사람이 언제나 손해보고 세상을 먼저 떠난답니다. 🎋 좋은 책을 읽고 또 많이 읽어야 마음이 풍요해지고, 교양이 쌓이면 품위 있는 노인이 됩니다. 과거의 영광을 떠올리며 대우를 받으려고 하지 말아야 합니다. 어제가 다르고 오늘이 다른 게 우리들이 사는 세상입니다. 지하철 경로석을 좋아하지 말아..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황혼(黃昏)의 삶(★)▶[검]

황혼(黃昏)의 삶 이제는 늦기 전에 인생을 즐겨라 되게 오래 살 것처럼 행동하면 어리석다 걷지도 못할 때까지 기다리다가 인생을 후회하지 말고 몸이 허락하는 한 가보고 싶은 곳 여행하라 질병은 기쁨으로 대하라 가난하건 부자건 권력이 있건 없건 모든 사람은 생로병사의 길을 갈 수 밖에 없다 기회 있을 때마다 옛 동창 옛 동료 옛 친구 들 만나라 그 회동의 관심은 단지 모여서 먹는 데 있는 게 아니라 인생의 남은 날이 얼마 되지 않다는 데 있다 돈 은행에 있는 돈은 내 돈이 아닐 수 있다 돈은 쓸 때에 비로소 돈이다 늙어 가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스스로 자신을 잘 대접하는 것이다 사고 싶은 것 있으면 사고 즐길거리 있으면 즐겨라 혹시 병들더라도 겁먹거나 걱정하지 마라 나고 늙고 병들고 죽는 것은 누구에게..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회춘(回春) 10 訓(★)▶[검]

Music: 흰구름 가는길 회춘(回春) 10 訓 자연의 봄은 순환해서 계절 따라 돌아오지만 인생의 청춘은 한번 가면 다시 오지 않는 것이 자연의 순리임에 틀림없지요 그러나 요즘 유행하는 건강법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회춘(回春) 10훈"을 제시해서 화제라고 합니다 패션, 뷰티, 건강, 푸드 등 각 분야의 스타일리스트와 문화센터 강사 등 전문가 150명의 제안을 종합한 "10년 젊어지기 회춘 10 계명"을 들여다보니 실천하면 나쁠 것이야 없겠기에.. 1. 하루 10분 명상을 생각의 근육을 단련하라"는 것으로 편안한 음악과 함께 하는 하루 10분 정도의 명상은 두뇌를 젊게 유지하는 특효약이란 설명이다. 2. 자주 빨리 걸어라 빨리 걷기는 가장 경제적이면서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짧고 빠른 발걸..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휴대폰을 두면 절대로 안 되는 곳 (★)▶[검]

Music: 원점 휴대폰을 두면 절대로 안 되는 곳 1. Your Back Pocket (바지 뒤 주머니; 휴대폰이 고장이 나기 쉽고, 다리와 위 건강에 해롭다) 2. Your Front Pocket (바지 앞 주머니; 남자에서 정자 활동 장애, 골반 관절에 해롭다) 3. Your Bra (여자 브래지어 속; 유방암 위험 증가) (남자 와이셔츠 주머니, 양복 안 주머니; 심장병 위험 증가) 4. Against Your Skin (피부에 가까이 대고 오래 통화; 박테리아 감염 등 피부병, 뇌종양 발생 증가) 5. Under Your Pillow (베개 가까이; 어지럼증, 두통, 불면증, 대사장애 발생 증가, 뇌종양 발생 3배 증가) 6. on Your Hip (골반 관절 가까이, 몸에 붙는 청바지 앞 주머..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휴식 같은 하루 (★)▶[검]

Music: 마음은 서러워도 휴식 같은 하루 살랑살랑 바람의 손짓에 커피 한 잔 곁에 두고 창가에 앉아 꽃구름 피어나는 파란 하늘을 봅니다. 부담스러워 피하고 싶었던 뜨겁게 쏟아지는 태양의 눈빛이 부드럽게 온 세상을 비추고 있습니다. 참 좋습니다. 햇살 바람 그리고 풀잎의 미소 참 행복합니다.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고 이 모든 것을 가슴으로 만질 수 있어서 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참 고맙습니다. 커피 한 잔의 삶의 향기를 듬뿍 타서 마시는 휴식 같은 하루를 맛볼 수 있는 오늘이 있어서... 🔶 백암 스님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흔들리며 사는 것이 인생(人生)이다(★)▶[검]

Music: 그리운 사람끼리 흔들리며 사는 것이 인생(人生)이다 살아가는 것은 흔들리는 것이다. 이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또한 영원한 것도 없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 늙고 물건은 오래되면 상처를 입고 나무 또한 그 언제인가는 쓰러지거나 죽는다. "흔들림" 그것은 바람에 의해서 그 무엇에 의해서 흔들리는 것이다. 허영이 되기도 하고 욕망이 되기도 하고 이루지 못한 꿈 때문에 흔들리다가 쓰러지기도 하고 다시 제자리에 서 있기도 하는 것이 인생이다. 그 누구도 흔들리지 않는 인생은 없다. "흔들림" 이 돈이 될 수도 있고 권력일 수도 있고 명예일 수도 있고 또 아름다운 외모일 수도 있다. 사람은 태어나면서 죽을 때까지 흔들리다가 사라지는 허무한 존재이다. 내가 생각하고 내가 선택한 길을 따라..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흘러가는 게 우리네 인생이다(★)▶[검]

Music: 바램 흘러가는 게 우리네 인생이다 원치 않았으나 우리는 여기에 왔고 예약하지 않았으나 우리는 여기를 떠나갑니다. 우리네 인생은 흐르는 강물과 같아서 숨 죽여 흐르다가도 모난돌과 낭떠러지를 만나면 깊은 신음을 토해 내기도 하고 주어진 길을 따라 한없이 흘러 내려가기도 합니다. 한 번 떠난 물은 다시 거슬러 오르지 못 하듯이 한 번 떠난 시간은 되돌아오지 않습니다. 우리의 인생은 영겁 속에 비추어 볼 때 찰나에 불과합니다. 이렇듯 금방 왔다 금방 사라지는 삶 속에서 그 무엇으로 얼마나 채워지고 만족해야 비로소 나 아닌 타인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고 먼저 배려하며 베풂의 미덕을 깨우칠는지! 매사에 시기심과 질투심의 사리사욕에 사로잡혀 욕심의 노예로 살면서도 겉으로는 아닌 척하며 이중적인 생각의 굴레..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힘들면 쉬어가세요(★)▶[검]

Music: 공항의 이별 힘들면 쉬어가세요 우리 살아가는 길 위에서 즐겁고 기쁜 일을 만나게 되면 가슴 뿌듯한 행복을 느끼게 된다 길을 가다가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에게서 늘 새로움의 생동감을 얻음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날마다 즐거움을 만날 수 없고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이 다 생동감 넘치는 행복일 수는 없다 순탄한 길이 어디 있던가 가다 보면 때론 힘든 고갯마루에 앉아 눈물을 흘릴 때도 있는 법이다 까닭 모를 서러움에 목이 메는 것은 육신이 지쳐있어 앞이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힘들 땐 쉬어 가세요 쉼터에 앉아 눈물을 훔쳐내고 나면 웅크려 닫힌 마음은 크게 열리고 생각지도 않았던 새로움의 길이 보인다 인생은 쉼이다 가끔은 지금 그 자리에 앉아 쉬며 온 길을 돌아 볼일이다 발아래 까마득한 저 길 많이도 오지..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힘없는 놈은 소림사 가봐라(★)▶[검]

Music: 지나가는비 힘없는 놈은 소림사 가봐라 힘없는 놈이 세상 사는 법.. 힘없는 놈이 노승을 찾았습니다. 스님! 세상은 힘없는 놈이 살기 힘이 듭니다. 글쎄! 말을 걸기에 대답을 했더니 말대꾸한다고 오른쪽 뺨이 번쩍 하데요. 대답을 하지 마시지 그랬습니까? 그래서 말대답을 안 했지요 그랬더니 이번에는 왼쪽 뺨이 번쩍이데요 왜 그랬지요? 사람 말을 무시 한다고 그랬답니다. 그럼 웃어 보시지 그랬습니까? 웃었지요,. 웃었다고 이번에는 앞 정강이에서 불이 번쩍 했지요 비웃는다고 하면서 걷어찼습니다. 그럼 도망을 치지 그랬습니까? 도망을 쳤더니 죄가 있어 도망을 친다고 뒤통수를 치고 몸수색을 하더니 몸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으니 아무것도 없는 놈의 새끼가 세상은 왜 살아? 이번에 얼굴을 훔치더군요. 코피가..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海印寺 장경판전 주련에 이런 좋은 글이 있습니다. (★)▶[검]

Music: 빈마음 海印寺 장경판전 주련에 이런 좋은 글이 있습니다. “원각 도량 하처 (圓覺度量何處)” 라는 글이 새겨져 있다. “깨달음의 도량 즉 행복한 세상은 어디인가?” 라는 뜻이다. 그 질문에 대한 답은 맞은편 기둥에 새겨져 있다. “현금 생사 즉시 (現今生死卽時)” “지금 생사가 있는 이곳, 당신이 발 딛고 있는 이곳이다.”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하라''는 뜻이다. 삶의 모든 순간이 첫 순간이고 마지막 순간이며 유일한 순간이다. 지금 이 순간은 영원할 수 있지만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순간이다. 평생 일만 하고 사는 바보들이 놓치고 사는 것이 지금(present)이다. 매 순간을 생애 마지막인 것처럼 살아라.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내일 일을 오늘 걱정하지 말라. "어제의 비로 오늘의 옷을 ..

카테고리 없음 2022.08.27